2021.05.07 금요일
Signal Industry
[단독] 현대차, 대한항공과 '플라잉카' 띄운다
현대자동차그룹이 항공택시 등 일명 도심항공교통(UAM)으로도 불리는 단거리용 전기비행기 개발을 위해 대한항공과 협력을 추진한다. 대한항공의 무인기 노하우가 국내 UAM 생태계를 띄우는 데 필요한 역량이라는 판단에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올해 초 대한..
Signal S-money
[단독] '싼 곳 찾자'…외곽으로 더 밀려나는 주택난민
전세가는 물론 매매가마저 급등하면서 주택 난민들이 수도권에서 먼 외곽으로 밀려나고 있다. 서울·경기·인천 등 전체 수도권 인구는 늘고 있지만 서울을 비롯해 인접 지역 인구는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파악됐다. 6일 서울경제가 국토교통부의 수도권 ‘권역별(과밀..
산업 기업
"제육도시락, 2만원 받아야 버틴다" 자영업자의 눈물
서울의 한 대학가에서 순대국밥 가게를 하는 사장 A 씨는 최근 국밥 가격을 7,000원에서 8,000원으로 1,000원 인상했다. 막걸리도 1,000원 올려 병당 4,000원을 받기로 했다. 이미 폭등한 쌀값뿐 아니라 최근 일회용 배달 용기 가격도 상승하고, 거래처에서는 돼지고기 ..
산업 기업
'특혜'라며 미적대던 정부, 반도체 위기에 '늑장지원'
정부가 반도체 투자 기업에 대한 세액공제 확대를 공식화한 것은 이대로 가면 반도체 산업의 주도권을 미국·중국·대만 등 경쟁 국가들에 완전히 빼앗길 수 있다는 절박한 위기의식 때문이다. 실제 미국은 ‘반도체산업지원법’ 등을 통해 각종 연구개발(R&D)과 인프..
정치 청와대
[단독] '가덕도 신공항' 감사, 선거 후 4달만에 '기각'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 검증 결과와 가덕도 신공항 추진 강행에 대한 시민단체의 공익감사청구에 대해 감사원이 넉달 만에 ‘기각’ 판정을 내렸다. 관련 특별법이 통과되고 4·7 부산시장 재보궐 선거가 치러진 후에야 이례적일 정도로 늦은 판단을 내놓은 것이다. 이..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06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