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6 목요일
Signal S-money
반포 대형 재건축 이주시작…'전세대란' 고개드나
재건축이 추진되고 있는 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 1·2·4주구의 이주 일정이 확정되면서 올 들어 안정되는 듯한 전세시장이 또 한 번 출렁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1·2·4주구가 오는 6~11월 이주하는데다 맞은편의 3주구도 서초구청의 관리처분인가를 받는 대..
국제 경제·마켓
'인플레 공포' 美, 금리인상 신호탄 쏘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경기 과열을 막기 위해서는 금리를 다소 올려야 할 수 있다고 밝혔다가 뒤늦게 이를 번복했다. 월가에서는 옐런 장관이 말을 주워 담았지만 사실상 의도된 발언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긴축과 금리 인상에 대한 신호를 보내 시장이 대비..
정치 통일·외교·안보
대화 물꼬 튼 한일 외교수장…과거사·오염수 문제는 평행선
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5일(이하 현지 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한미일외교장관회의 직후 한일 양자회담까지 연이어 진행하며 취임 후 처음으로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과 대면했다. 한일 외교 수장은 이날 ‘한일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키자’는 데 뜻을 ..
경제 · 금융 경제동향
[단독]신재생 핵심 송전설비…80%가 '공사중'
태양광이나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가 급증하고 있지만 해당 설비에서 생산한 전기를 외부로 내보내는 송전설비는 제대로 갖춰지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후죽순’ 격으로 생겨난 신재생 발전설비가 전력망에 이어지지 못하면서 해당 발전설비는 내부 전력..
사회 사회일반
매년 10만명 사라지는데…경찰서 절반은 실종팀도 없다
지난 3월 실종 90일 만에 싸늘한 주검으로 돌아온 20대 발달장애인에 이어 한강공원에서 사라졌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등 안타까운 사건이 잇따라 벌어지면서 경찰의 실종 수사 역량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생명의 촌각을 다투는 실종 사건의 특성상 무엇보다..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05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