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5 수요일
부동산 정책·제도
올해 12조 걷히는데…갈피도 못잡은 '보유세 개편'
정부와 여당이 보유세 등 부동산 규제 완화와 관련해 엇박자를 내면서 혼란을 증폭시키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송영길 신임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가 지난 2일 대표 선출 직후 1가구 1주택자 공제 한도를 확대하거나 과세 이연(차익 실현까지)하는 것도 논의하겠다고 ..
정치 정치일반
노형욱 "공시가 인상 따른 세부담, 보완책 만들겠다"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4일 공시가격 인상과 종합부동산세 부담 등을 완화할 보완책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정부 여당이) 말로만 증세 목적이 아니라고 하지만 (공시가격 때..
경제 · 금융 경제동향
"공공일자리 정책, 고용 도움안돼" 쓴소리 낸 금통위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들은 정부의 지출 확대에 우려를 표하면서 공공 일자리와 백신 보급 등 정부가 추진 중인 주요 정책들에 대해서도 날을 세웠다. 고령층과 임시직을 대상으로 한 공공 일자리가 고용 부진 완화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 아니라 지지부진한 백신 보급..
산업 생활
불가리스 후폭풍…홍원식 남양유업 회장까지 사퇴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이 불가리스 사태의 책임을 지고 회장직 사퇴와 경영권 승계 포기를 선언했다. 홍 회장은 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남양유업 본사 대강당에서 "모든 것에 책임을 지고자 남양유업 회장직에서 물러나겠다"며 "자식에게도 경영권을 물려주지 않겠다"고..
경제 · 금융 금융가
"비트코인 전화기면 이더리움은 폰…발행량 무한"
최근 암호화폐 전 세계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전화기’라면 이더리움은 ‘스마트폰’ 격이라고 보고 있다. 비트코인이 단순 결제, 자산으로의 가치만 인정받고 있다면 이더리움은 플랫..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0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