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4 화요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우리가 탈원전 밀어붙일때, 美는 원전 90% 수명연장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노후 원자력발전을 활용하려는 주요국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동되는 원전 중 절반에 가까운 발전소의 수명이 연장됐고 탄소 중립을 의제로 띄운 미국은 전체 원전 중 90%의 수명을 연장할 정도로 원전을 핵심 발전원으로 ..
부동산 정책·제도
4년새 4억 뛰었다…서울 서민 아파트도 8억 시대
현 정부 들어 서울 아파트 값이 급등한 가운데 2분위 평균 매매가격이 8억 원에 육박했다. 2분위는 서울 아파트 가격을 다섯 구간으로 나눴을 때 하위 20~40%에 해당한다. 서민들이 주로 찾는 아파트마저 고가 주택 기준인 9억 원에 근접한 셈이다. 전문가들은 정책 대..
정치 청와대
백신 냉장고 텅 비었는데…文 "접종 목표 초과달성"
문재인 대통령이 “접종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며 상반기 접종 목표 상향과 집단면역 조기 달성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화이자·아스트라제네카(AZ) 등 국내 코로나19 백신의 물량 부족 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문 대통령의 이 같은 낙관적 전망이 국민 불안을 잠..
사회 사회일반
'친문' 김오수 검찰총장에…이성윤과 방어라인 쌓나
문재인 대통령이 3일 김오수 후보자(전 법무부 차관)를 차기 검찰총장으로 ‘낙점’하자 법조계 안팎에서는 ‘예상된 시나리오’라는 반응이 나왔다. 검찰총장 후보 ‘1순위’로 거론됐던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에 다소 가렸지만 김 후보자도 ‘친(親)정부’ 인사로 자..
정치 정치일반
밀수·절도에 '논문내조' 의혹까지…'인사검증' 또 구멍
장관 후보자와 가족이 투기와 밀수·절도에 이어 ‘논문 내조’ 의혹까지 터지면서 도덕성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3일 ‘“내로남불 전시회”라고 비판하며 의혹이 제기된 후보들의 사퇴를 촉구했다. 청와대와 여당이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03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