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9 목요일
산업 기업
"수의엔 주머니가 없다"…이건희의 '마지막 울림'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유족들은 세계적으로도 전례를 찾기 힘든 규모인 12조 원을 상속세로 납부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던 고인의 뜻에 따라 유족들은 상속세 외에도 의료 공헌과 미술품 기증으로 3조 원가량의 사회 환원을 약속했다. “수의에는 ..
Signal Industry
[단독] 현대차·기아, 내달 1~5일 국내 공장 '올스톱'
현대차와 기아가 반도체 품귀로 공장 가동을 대폭 줄인다. 28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다음 달 중 울산공장을 휴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이 낀 1~5일이 유력하다는 얘기가 나온다. 하언태 현대자동차 사장은 이날 열린 노사 협의..
부동산 정책·제도
공시가 불복 5만건…'역대급’ 쏟아졌다
올해 급등한 공동주택 공시가격에 불복해 의견을 제출한 건수가 14년 만에 최대치인 5만 건에 육박했다. 공시가격이 70% 폭등한 세종은 지난해보다 무려 15배가량 늘었다. 이 같은 ‘역대급’ 의견 제출에도 조정 건수는 10건 중 1건에도 미치지 못했다. 28일 국토교통..
경제 · 금융 금융가
머스크 “도지파더” 트윗 하나에…도지코인 13% 쑥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을 언급했다. 이후 도지코인 가격은 25% 급등했다. 28일 오후 3시 20분(한국 시간 기준) 머스크는 트위터에 ‘The Dogefather. SNL May 8'이라는 트윗을 날렸다. 본인이 도지코인의 아버지이며 다음달 8일 ..
Signal Deal
[시그널] SKIET 청약첫날 22조…SK IPO 기록 다 깬다
이번에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가 기업공개(IPO)의 모든 기록을 새로 쓰고 있다. 일반 청약 첫날에만 22조 원이 넘는 증거금을 모으면서 지난달 SK바이오사이언스가 세운 역대 최다 증거금 기록을 가뿐히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SK그룹 계열사들은 지난해 SK바이..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2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