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8 수요일
Signal S-money
[단독] 집값에 발목잡혔던 '잠실 마이스 사업' 재시동
서울시가 집값 상승 우려에 발목이 잡혔던 ‘잠실 스포츠·마이스(MICE) 복합공간 조성사업’에 재시동을 건다. 이 프로젝트는 잠실운동장 일대 35만㎡ 규모에 2조 원 이상을 투입해 코엑스 3배 크기의 컨벤션 시설 등을 조성하는 대규모 민간 개발 사업이다. 서울시의..
문화 · 스포츠 문화
교회법 권위자' 정진석 추기경 선종…향년 90세
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을 지낸 정진석 추기경이 27일 선종했다. 향년 90세. 정 추기경은 지난 2월 몸에 많은 통증을 느껴 주변 권고로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아왔다. 한때 병세가 호전되기도 했으나 병원 입원 두 달여 만에 세상과 이별하게 됐다. 정 추기경은 ..
정치 정치일반
중수본, ‘文 방역수칙 위반 질의’에 “업무수행 일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방역수칙 위반 논란에 제기된 문재인 대통령과 퇴임 참모 간의 5인 만찬과 관련해 “대통령의 각종 만남과 행사 참석 등은 대통령으로서 업무수행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중수본은 해당 모임이 방역수칙 위반에 해당하는지를 묻는 국회 보..
사회 사회일반
[단독] 삼성전자도 MZ 세대 노조 바람…조합원 10명 중 8명이 2030
‘MZ세대(밀레니얼+Z세대·1980~2000년대 출생)’가 이끄는 대기업 사무직 노조 바람이 국내 1위 기업인 삼성전자에도 불고 있다. 20~30대인 MZ세대는 기존 생산직 중심 노조와 다른 공정한 경쟁과 이에 따른 차별화된 성과급 지급 등 합리적인 보상을 요구하면서 경영..
블록체인 블록체인
"비트코인은 사기" 비난한 JP모건도…'비트코인 펀드' 출시
JP모건이 비트코인(BTC) 펀드를 출시한다. 2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JP모건이 이르면 올 여름 고액 투자자를 대상으로 BTC 펀드를 내놓는다”고 보도했다. JP모건의 BTC펀드는 펀드 매니저가 펀드 운용에 적극 개입하는..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27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