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7 화요일
경제 · 금융 정책
[단독] 무디스의 경고 "韓, 재정 이러면 등급 떨어진다"
중기적으로 재정 건전화 조치가 뒤따르지 않을 경우 국가신용등급이 떨어질 것이라는 국제신용평가사의 경고가 나왔다. 최근 국제통화기금(IMF)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이후에도 한국이 재정지출을 줄이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한 데 이어 지속적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원전 주민들의 절규…"정부 믿고 원룸 짓다 벼락거지"
지난 21일 경북 울진군 북면 한국수력원자력 한울본부. 정문 앞에는 ‘신한울 3·4 호기 공사를 재개하라’고 쓰인 현수막들이 걸려 있었다. 두 차례의 까다로운 보안 검사를 받고 30분 만에 도착한 신한울원전 건설 현장은 극단적으로 대비됐다. 신한울 1·2호기 현장..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여의도 시범아파트, 50층 이상 추진…재건축 물꼬 트이나
‘여의도 마스터플랜’이 보류되면서 사업이 중단돼온 여의도 시범아파트가 종 상향을 통해 50층 이상 초고층 건물로 재건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세훈 서울시장 취임을 계기로 그동안 사업 추진이 지지부진했던 여의도를 비롯해 압구정·잠실 등의 재건축 사업에 드라..
국제 기업
이번엔 텐센트... 또 'IT 골리앗' 길들이는 中
중국 대형 음식 배달 플랫폼인 메이퇀이 반독점 조사를 받게 됐다. 메이퇀의 최대주주가 중국 최대 게임사인 텐센트인 만큼 중국 당국이 알리바바에 이어 텐센트를 ‘테크 골리앗 길들이기’의 다음 타깃으로 지목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은 26..
사회 사회일반
강원도 '차이나타운' 결국 백지화…코오롱 "전면 재검토"
‘차이나타운 조성 논란’을 빚은 강원도 홍천군 한중문화타운 조성 사업과 관련해 사업자인 코오롱 글로벌이 사업을 전면 재검토하기로 했다. 강원도는 26일 코오롱글로벌 측이 ‘한중문화타운 사업의 진행이 불가할 것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는 입장을 전해왔다..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26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