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금요일
Signal Industry
반도체 EUV 투자, 삼성이 TSMC 앞질렀다
반도체 미세 공정 핵심인 극자외선(EUV) 노광 장비 확보에서 지난 1분기 삼성전자(005930) 등 한국 업체들이 대만 TSMC보다 한발 앞서 나간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쇼티지(공급 부족) 대란이 생산 장비로도 번지는 상황이어서 평택 제3공장과 미국 신규 투자를 준비 ..
경제 · 금융 경제동향
강남 없이 '김부선'된 GTX-D…"이걸 누가 타겠나"
정부의 이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안(2021∼2030년)과 관련해 벌써부터 내년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 등을 의식한 ‘정치적 포석’이 깔린 안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정부는 이번 계획안을 바탕으로 주요 선거마다 ‘캐스팅보트’를 쥐고 있다고 평가받는 충청권을 ..
경제 · 금융 금융정책
은성수 말에 '김프' 뚝…비트코인 국내·해외 500만원 차
은성수 금융위원장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강경 발언에 국내외 비트코인 가격 차이를 말하는 ‘김치 프리미엄’도 뚝 떨어졌다. 22일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20분 현재 비트코인은 개당 6,54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 거래일보다 3.96% 하..
국제 정치·사회
"인접국·쿼드동맹부터…" 바이든 백신외교에 밀린 韓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자국에서 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지원하는 문제를 놓고 캐나다·멕시코 등 인접국 및 쿼드(Quad, 미국·일본·인도·호주) 참가국과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공식 확인됐다. 이에 따라 미국이 백신 여유분을 이들 국..
국제 정치·사회
바이든 "2030년까지 美 온실가스 절반 줄일 것"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2030년까지 미국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지난 2005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이겠다고 발표했다. 공격적인 감축 목표를 제시하며 미국이 ‘기후 리더’가 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22일(현지 시간) 바이든 대통령은 한국과 중국·러시..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22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