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2 목요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쓸사람 없는데…결국 탈난 태양광 "발전량 줄여라"
정부가 수요를 고려하지 않은 채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밀어붙인 부작용이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 남는 전기에 골머리를 앓는 한국전력거래소는 공공 발전사에 신재생발전량 제한을 요청했다. 전력 수요도 문제지만 송배전 용량이 턱없이 부족한 탓이다. 전력 수요와 망..
산업 기업
인텔 낸드 인수한 SK하이닉스…파운드리까지 넘봐
박정호 SK텔레콤 사장(SK하이닉스 부회장)이 21일 파운드리(반도체 위탁 생산) 투자 확대를 언급한 것은 D램과 낸드플래시에 치중돼 있는 SK하이닉스의 포트폴리오를 파운드리 분야로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해석된다. 반도체 슈퍼사이클 진입 과정에서 성..
경제 · 금융 경제동향
[단독]쿠팡 총수 지정 논란…한미FTA 위반 여부 검토 착수
통상 담당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쿠팡 동일인(총수) 지정 문제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을 위반할 수 있다는 지적과 관련해 검토 작업에 착수했다. 공정위가 한국계 미국인인 김범석 의장을 쿠팡 동일인으로 지정할 경우 한미 FTA의 ‘최혜국 ..
정치 청와대
美 "백신 여유 없다" 난색에…文 "러시아산도 검토" 지시
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21일 한미간 백신 스와프와 관련, “미국 측에서 금년 여름까지 백신 접종을 마치려는 계획 때문에 여유 분 물량이 없다고 설명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이에 따라 미국의 관심사인 반도체 공급망 협력 카드를 지렛대로 활용해 미국산 백신 확..
Signal S-money
'토지거래허가' 꺼낸 吳…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 지정
서울시가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 등 4개 구역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추가 지정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재건축·재개발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들 구역의 아파트 가격이 급등하자 대응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 대상 구역은 압구정 아파트지구(24개 단지)..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2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