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0 화요일
정치 정치일반
洪 "재산·종부세 인하 검토…공시가 부담 덜겠다"
정부가 종합부동산세와 재산세를 인하하고 공시가격 인상 속도 역시 조절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4·7 재보궐선거에서 역대급 참패를 겪은 후 여당 의원들이 성난 민심을 달래기 위해 세금 인하를 요구하자 정부도 보조를 맞추겠다는 취지로 해석된다. 홍남기 국무총리 ..
경제 · 금융 은행
규제에 또 규제…금융권 덮친 'L의 공포'
최근 금융사를 옥죄는 법안만 실행되는 것은 업황이 결코 밝지 않은 상황에서 나온다는 점에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업황이 좋을 때야 규제 법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지만 안 그래도 저금리로 수익성이 가라앉고 빅테크(네이버·카카오)의 금융 공습으로 위기감이..
Signal Industry
"반도체·백신 위해 이재용 사면을…" 정재계의 외침
정치권과 재계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사면해 위기에 처한 반도체 산업을 살리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확보에도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국제사회에서 쌓은 인적 네트워크..
문화 · 스포츠 문화
'이건희 컬렉션' 국민 품으로…모두의 미술관 되는 리움
이건희(1932~2020) 삼성 회장의 타계 이후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겸 리움 운영위원장 등 유족의 상속세 자진신고 기한이 이달 말로 다가왔다. 19일 재계와 문화계에 따르면 삼성..
부동산 정책·제도
공시가 뛰자 증여 광풍…인천 역대 최대·강남 6배 폭증
올해 공시가격이 폭등하면서 다주택자들이 매물을 처분하는 대신 증여를 택했다. 공시가 옥죄기를 하면 다주택자들이 대거 매물을 내놓을 것이라는 정부의 예상이 또 빗나간 것이다. 오히려 부의 대물림만 폭증시키는 결과를 초래했다. 19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월간..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19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