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6 금요일
부동산 정책·제도
전세 6,000만원 넘으면 신고…'표준 임대료' 포석 까나
시장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전월세 시장 규제인 임대차 3법 중 마지막인 ‘전월세신고제’가 예정대로 오는 6월부터 시행된다. 수도권과 광역시, 세종시, 도의 시 지역에서 보증금 6,000만 원 또는 월세 30만 원을 초과하는 임대차 계약을 맺을 경우 의무적으로 신고하는..
부동산 정책·제도
오세훈 효과에 서울 아파트값 쑥…고개저은 홍남기
오세훈 서울시장 취임 후 재건축 기대감으로 서울 아파트값이 상승세를 타자 홍남기 부총리가 “어렵게 안정세를 잡아가던 부동산 시장이 다시 불안해지는 것은 아닌지 매우 우려스럽다”며 경계심을 나타냈다. 홍 부총리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충분한 ..
경제 · 금융 경제동향
文 "기업·정부 한 몸"...파격 稅 혜택 예고
문재인 대통령이 “기업과 정부가 한 몸이 돼야 할 것”이라며 반도체·자동차를 비롯한 주력 산업에 세제 지원 및 재정을 통한 파격 인센티브를 예고했다. 미국을 중심으로 각국의 글로벌 공급망 재편이 빠르게 진행되는 가운데 뒤늦었지만 우리 정부도 본격적으로 팔..
Signal Industry
바이든 압박에…LG, 美에 2.6조 배터리공장 또 짓는다
가치 동맹 밸류체인을 내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압박에 국내 주요 기업의 미국 투자가 속도를 내고 있다. 중국을 견제해 자국 내에 반도체·배터리 등 미래 산업 공급망(밸류체인)을 구축하려는 바이든 행정부의 정책 드라이브로 우리 기업들이 줄줄이 현지 투자에..
정치 청와대
[속보] 靑 NSC "日 오염수 방류 유감…객관적 검증 요구"
청와대는 15일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회의에서 상임위원들이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과 관련해 유감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회의 참석자들은 오염수 처리 과정 전반에 대한 투명한 정보 공개와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검증..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15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