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5 목요일
정치 국회·정당·정책
정부, 작년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 없다” 결론 내렸다
우리 정부가 지난해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과학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결론 낸 사실이 14일 뒤늦게 밝혀졌다. 정부 관계자도 이 같은 결론에 대해 “사실”이라고 인정해 논란이 예상된다. 서울경제가 이날 안병길 국민의힘 의원실과 함께 공동 취재..
경제 · 금융 경제동향
반도체 이어 에너지까지…美우선주의 타깃 된 한국
반도체 등 첨단산업에 이어 에너지 산업에서도 미국이 자국 우선주의를 표방하며 국내 액화천연가스(LNG) 핵심 설비 국산화에 견제구를 던졌다. 한국이 국내 업체를 부당하게 지원해 공정한 시장 경쟁을 저해한다며 미국 통상 당국이 직접 문제를 제기했다. 독보적인 기..
문화 · 스포츠 라이프
얀센도 모더나도 수급 불안…꼬여버린 백신 스케줄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 계약한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4,000만 회분 도입 일정이 미뤄질 것으로 보인다. 모더나가 오는 7월까지 약 2억 회분의 백신을 미국에 우선 공급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여기에 최근 품목 허가를 마친 ..
산업 바이오&ICT
SKT, 통신사·투자사 분리…탈통신·기업가치 두토끼 잡는다
SK텔레콤(017670)이 1984년 설립 이후 37년만에 통신과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기업분할에 나선다. 인적분할을 통해 존속회사는 통신 사업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 등 신사업을, 신설회사는 반도체를 중심으로 새로운 정보통신기술(ICT) 사업과 글로벌 투자전문회사 ..
사회 사회일반
檢, '정인이' 양모에 사형 구형...."살인 미필적 고의"
생후 16개월 된 입양아 정인 양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양모에 대해 검찰이 법정 최고형인 사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14일 서울남부지법 형사13부(이상주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양모 장 씨의 결심공판에서 “피고인에게 사형과 아동 기관 취업제한 명령 10년,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1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