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4 수요일
산업 기업
바이든의 웨이퍼 도발…K반도체 생존플랜 흔들린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한 손에 웨이퍼를 들어 보이며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 사실상 선전포고를 했다. 반도체 칩을 미국 내에서 대거 생산해 세계 반도체 시장을 다시 제패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초(超)격차 기술력과 생산 능력(수율)의 우위를 바탕으로 두 차례..
산업 기업
최저임금 비싸 청년 안뽑는데…'1만원'만 외치는 노동계
정년 연장과 최저임금 인상 등의 영향으로 산업 현장에서 청년(15~29세) 취업자 비중이 지난 7년 사이 고용 형태를 불문하고 모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양질의 일자리’로 꼽히는 정규직에서 청년 취업자 비중이 가장 크게 떨어졌다. 청년층 고용난 해결을 ..
국제 정치·사회
국내 도입 계획 얀센 백신...美 FDA "접종 중단 권고"
미국 보건 당국이 존슨앤드존슨(J&J)의 자회사 얀센에서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사용 중단을 권고했다. 얀센 백신은 한국 정부가 올 2분기 중 600만 명분을 들여오기로 해 도입 계획에 차질을 빚을 가능성이 제기된다. 얀센 백신은 다른 제..
Signal Deal
[시그널] 현대ENG 상장 착수…정의선 '파워 굳히기' 속도
현대엔지니어링이 기업공개(IPO)를 본격화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특히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2대 주주라 IPO에 성공하면 그룹의 지배 구조 개편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현대엔지니어링은 국내외 주요 증권사에 주관..
사회 사회일반
文 지시한 4대강 보 개방…3년뒤 수질은 더 나빠졌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금강·영산강·낙동강 등에서 11개 물막이 보(洑)를 개방한 결과 녹조류는 감소했으나 일반적 수질 지표인 생물화학적산소요구량(BOD)과 인 함량(T-P) 등은 오히려 나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보 해체가 수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결론짓기 어려운..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13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