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3 화요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단독] 접종률 2% 쇼크? "백신 맞으면 5인 허용 검토"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 한해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를 해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혈전증 부작용 문제로 접종 동의율이 떨어지는 상황을 반전시키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하지만 코로나19의 4차 ..
경제 · 금융 경제동향
"미래 잡자"…뛰는 바이든·시진핑, 제자리걸음 청와대
“미국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글로벌 공급사슬망(SCM) 재구축에 직접 나서는데 청와대는 지금까지 뒷짐 지고 있다가 왜 이제야 나타나는지 모르겠습니다.” 한 재계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
정치 청와대
방역도 부동산도 쾅쾅…문재인-오세훈 정면충돌
문재인 대통령이 4·7 재보궐선거 패배 직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 “긴장을 높이라”고 주문한 가운데 오세훈 서울시장은 규제 방역에서 벗어나겠다고 선언하며 정면 충돌했다. 오 시장은 부동산 대책에서도 문재인 정부의 기존 정책과 ..
증권 종목·투자전략
"임상 지원자 못찾겠다" 두손 든 토종 백신개발사
“임상 참가자들 중 절반은 가짜(플라시보) 백신을 맞혀야 하는데 솔직히 저희도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진짜 백신을 맞을 수 있으니까요. 이대로 가면 백신 개발을 중도 포기하는 기업들도 나올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백신개발 A업체 대표) 신종 ..
정치 청와대
'반도체 야망' 다지는 샤오미…2년간 34개 中기업 베팅
중국 전자 제품 업체인 샤오미가 최근 2년 새 중국 내 반도체 관련 기업 34곳에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간 반도체 굴기를 대변해온 화웨이가 누적된 미국 정부의 규제로 사실상 낙오하면서 그 자리를 샤오미가 꿰차고 있음이 투자 실적에서 확인된다는 분석이다. 11..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12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