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2 월요일
Signal Industry
SK '명분', LG '실리'...美 배터리 입김도 통해
11일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이 지난 2019년 4월부터 이어져온 배터리 분쟁 해결에 전격 합의했다. 현금과 로열티 형태로 각각 1조 원, 총 2조 원을 SK이노베이션이 LG에너지솔루션에 지급하는 것으로 합의를 봤다. 합의금 1조 원은 올해와 내년에 나눠 5,000억 ..
Signal S-money
[단독] 소유권 넘길 때마다…'2·4 공급대책' 취득세 폭탄
정부가 ‘2·4 공급대책’에서 밝힌 ‘공공 직접시행 개발' 과정에서 최대 수 백 억 원 규모의 취득세 폭탄이 현실화 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공공 직접시행은 토지 소유주 및 조합원들이 소유권(현물선납 등)을 공공에 넘겨 진행하는 방식이다. 토지주에서 ..
사회 사회일반
유흥주점 자정까지 영업?...오세훈 내일 '서울형 거리두기' 윤곽 밝힐듯
오세훈 서울시장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제적 피해를 줄이기 위해 장기간 금지된 야간 영업 일부를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할 전망이다. 11일 서울시에 따르면 오 시장은 12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브리핑에 직접 참석해 정부의 방역 지침과 별..
경제 · 금융 금융정책
구멍 뚫린 가계부채 관리…DSR서 최소 100조 빠져
가계 부채 관리 방안의 핵심 축인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기준의 바깥에 있는 빚이 최소 100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 당국은 가계 부채 증가율을 현재 8%대에서 내년에는 4%대로 낮추기 위해 DSR 40%를 개별 차주에게 적용하는 등의 가계 부채 관리 방..
Signal Industry
美·유럽 '미래車 SW' 사활거는데…한국은 인력·투자 '가뭄'
전 세계를 덮친 차량용 반도체 부족 쇼크로 자동차 산업에 ‘반도체 내재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반도체 업체들이 내놓은 범용(汎用) 반도체 대신 반도체를 직접 설계·개발해 이를 외부 제조사에 위탁 생산하는 방식으로 공급망 재편에 나서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1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