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09 금요일
부동산 정책·제도
공공개발 지고…'50층 민간 재건축' 뜬다
규제 위주의 현재 정책이 선거 참패로 연결되면서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일대 변화가 일 것으로 보인다. 당장 8일 취임한 오세훈 시장은 첫마디로 민간 재건축 규제 완화 의지를 재확인했다. 시장에서는 공공 주도 개발이 동력을 잃고 ‘50층 민간 재건축 시대’가 열린..
정치 정치일반
與 내홍 조짐…이낙연, 대선레이스도 가시밭길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8일 재보궐선거 참패에 대한 책임을 지고 전원 사퇴하면서 당이 리더십 공백 상태에 빠져들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패배 충격에서 벗어나기 위해 비상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조기 전당대회를 통해 새로운 당 대표를 선출하는 등 사태 수습에 ..
문화 · 스포츠 라이프
안전성 논란에도…AZ백신 접종 재개할 듯
방역 당국이 ‘혈전’ 논란으로 접종을 중단한 아스트라제네카(AZ)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이번 주말까지 검토를 마친 뒤 다음 주에 접종을 재개할 것으로 보인다. 유럽의약품청(EMA)이 AZ 백신의 안전성이 유효하다고 평가한데다 국내 방역..
국제 기업
中 미사일에 '미국 칩' 사용…또 다른 G2 갈등 예고
미국의 원천 기술이 중국의 군사 무기 개발에 활용된 사실이 확인되면서 관련 칩을 만드는 중국 반도체 기업 '파이티움테크놀로지’가 미국 블랙리스트 기업에 오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사태가 기술 패권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미중 간 갈등을 키..
경제 · 금융 경제동향
가계 여윳돈 192조 '사상최대'...주식만 83조 샀다
지난해 우리나라 가계가 보유한 여윳돈이 192조 1,000억 원으로 사상 최대로 집계됐다. 정부의 재난지원금 지급 등으로 소득은 늘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비할 길이 막혔기 때문이다. 여윳돈이 생긴 가계는 대출까지 끌어와 국내외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0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