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07 수요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脫석탄 전력난' 닥칠라…노후 화력발전 보조금 준다
정부가 퇴출 위기에 몰린 노후 석탄화력발전소의 운영비를 지원해 수명을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정치권에서 탈(脫)석탄 정책에 따른 석탄발전소 폐쇄를 요구하고 있지만 기저 전원인 원자력발전에 이어 석탄발전까지 사라지면 전력 수급 리스크가 커질 수 있다고 ..
경제 · 금융 경제동향
결국 칠레 구리광산 '반값 처분'…자원전쟁서 韓만 역주행
정부가 한국광물자원공사의 칠레 구리 광산을 투자 원금의 절반 정도에 매각했다. 구리 가격이 최근 1년 새 2배가량 급등하는 등 글로벌 원자재 확보 전쟁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우리 정부의 자원 확보 정책은 거꾸로 가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공기업 부실 해소를 명..
Signal Deal
카카오 7,500억·네이버 1조…美日 휘젓는 웹툰전쟁
카카오와 네이버가 더 매력적인 이야기를 끌어모으기 위한 한판 전쟁에 돌입했다. 일진일퇴다. 네이버가 북미 지역의 1위 웹소설 기업인 왓패드를 인수하자 카카오도 이에 질세라 미국의 웹소설사 래디시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웹툰과 웹소설의 콘텐츠는 폭발적인 확장..
정치 국회·정당·정책
與 “샤이 진보 집결 시작”…野 “15%P 격차로 승리”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6일 “샤이 진보가 움직인다”며 막판 지지층 결집을 유도하고 나섰다. 반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5%(포인트) 이상 차이가 날 것”이라면서도 투표 참여를 요청했다. 여야가 4·7 재보궐선거운동 마지막 날을 맞아 ..
국제 국제일반
유럽의약품청 "AZ 백신과 혈전증간에 연관성 명백"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아도 된다고 밝혔던 유럽의약품청(EMA)의 핵심 관계자가 ‘AZ 백신이 혈전증과 연관성이 분명하다’는 견해를 내놓았다. AZ 백신의 안전성을 둘러싼 우려가 다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6일(현지 시간) EMA의 백신 전략 책임자인 마르코 카..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06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