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06 화요일
Signal S-money
같은동 4호라인 7% 오를때 2호는 -11%…복불복 공시가
# 지난 2013년 준공한 서울 서초구 우면동의 LH 5단지 전용 84㎡(4층)는 지난해 공시가격이 6억 6,000만 원이었지만 올해는 10억 1,600만원으로 무려 53.93%(3억 5,600만원) 치솟았다. 임대 주택으로 지어진 이 아파트는 인근의 분양 아파트인 서초힐스의 같은 면적, 같..
정치 국회·정당·정책
朴·吳 마지막 토론도 결국 기승전'내곡동'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5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마지막 후보자 TV토론회에서 ‘내곡동 의혹’을 중심으로 난상토론을 펼쳤다. 포문은 박 후보가 열었다. 이날 서울 양천구 목동에서 열린 한국방송기자클럽 토론회에..
경제 · 금융 정책
"권한 없고 책임만" 자괴감에…공무원이 떠나고 있다
관료적 합리성은 사라지고 정치적 합리성만 목소리를 높인다. 청와대와 거대 여당에 정책 주도권을 빼앗긴 관가에서는 ‘청(靑)기친람’에서 ‘여(與)기친람’이라는 자조 섞인 한탄이 나온다. ‘마스크 대란’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사태 등 논란이 발생할 때마..
정치 국회·정당·정책
"사전투표 이겼다" 朴캠프 문자에…선관위 "조사 착수"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캠프가 “사전투표에서 승리했다”란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선거관리위원회가 5일 즉시 ‘여론조사 공표금지’ 위반 여부 확인에 나섰다. 박 후보의 선대위 조직총괄본부는 "여러분의 진심 어린 호소와 지원활동으로 서..
사회 사회일반
‘노원구 세모녀 살인’ 피의자 신상 공개…24세 김태현
서울 노원구의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의 신상이 공개됐다. 피의자의 이름은 김태현이며 나이는 1996년생으로 만 24세다. 서울경찰청은 5일 오후 김태현에 대한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를 진행한 끝에 신상공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경찰..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05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