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05 월요일
Signal Industry
'보호무역' 총공세…韓기업은 규제족쇄에 허우적
글로벌 경제 주체들이 자국 기업 지원을 통한 국부(國富) 창출과 고용 확대에 국가의 명운(命運)을 걸고 있다. 미국, 중국, 유럽연합(EU) 등 경쟁국은 기업에 대한 세제 혜택과 보조금 지원을 통해 반도체·전기차·배터리 산업 부흥에 팔을 걷어붙이고 있고 기업들은 ..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전지현 “H는 묵음이야” 속삭이자…매출 170% 뛰었다
“나의 베프, 바프(HBAF). H는 묵음이야.” 허니버터아몬드로 유명한 길림양행의 아몬드 브랜드 광고 후반부에 모델 전지현이 속삭이듯 던지는 대사다. ‘건강하면서 놀라운 맛(Healthy But Awesome Flavors)’의 약자인 바프는 길림양행이 지난 1988년 만든 브랜드명으..
정치 통일·외교·안보
시진핑 조기 방한에 2+2 회담…한미동맹 흔드는 中
한국과 중국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조속한 방한과 외교·국방장관이 참여하는 2+2 회담을 추진한다. 이는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지난 3월 방한해 한미 간 2+2 회담을 열고 한미 양국이 정상회담을 추진하는 상황에서 중국이 한국에 미국과 동일한 회담을 요..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더는 못 참아" 쇼핑객 8만명 북적…맛집엔 480팀 대기
# 4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백화점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는 주말을 맞아 나들이를 나온 사람들로 북적였다. 푸드코트부터 음식점별로 마련된 좌석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자리 잡기 전쟁'을 방불케 했으며 유명 카페와 맛집에는 대기를 위해 연락처를 등록하려는..
Signal Deal
[시그널] 빅히트, LG화학 전철 밟나…상장 반년 만에 음반 분할
하이브(옛 빅히트(352820))가 유가증권시장에 입성한 지 6개월만에 회사내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음반·레이블사업의 물적분할을 결정한 가운데 투자자들의 공감을 받을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지난 1일 하이브는 이사회 결의를 통해 하이브로부터 기존 빅히트 엔터테인..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0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