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02 금요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내연->전기車 전환때 '인력조정' 허용 검토
정부가 내연기관 자동차 위주의 사업 구조를 전기차로 전환하는 자동차 업체에 고용 조정을 일부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사업 전환으로 공정이 바뀌며 인원 감축이 불가피한데 현재 고용구조로는 노조의 동의 없이 인력 조정이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1일 관..
국제 경제·마켓
TSMC 113조·美 56조…한국은 반도체 투자 가뭄
반도체 파운드리(위탁 생산) 세계 1위인 대만 TSMC가 올해부터 3년 동안 1,000억 달러(약 113조 원)를 쏟아부어 대대적인 증설을 단행한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500억 달러(약 56조 원)를 자국 반도체 산업에 투자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반도체 패권 다툼이 전쟁 ..
부동산 정책·제도
평균 매매가만 18억 넘는다…가장 집값 비싼 '○○'
가격 급등에 따른 피로감이 누적되면서 서울과 수도권 집값이 5개월 만에 오름폭을 줄였다. 상승세는 약해졌지만 오름세가 지속되면서 전국에서 가장 집값이 비싼 서울 서초구 아파트 평균 매매가가 처음으로 18억 원을 넘어섰다. 1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3월 전국가..
Signal Industry
SK '바이든 거부권' 기대에…LG "배터리 합의 영향없다"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미 국제무역위원회(ITC)가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특허 소송 예비 판정에서 SK 측의 손을 들어주면서 향후 양사 ‘배터리 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번에 나온 특허 예비 판정은 지난 2월 최종 판결이 ..
문화 · 스포츠 라이프
코로나19 백신, 고혈압·당뇨 있는 고령자도 접종 가능...열나면 일정 연기를
4월 1일부터 만 75세 이상 고령층 대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된다. 만 75세 이상 고령층은 화이자 백신으로 전국 47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 받을 수 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달 27일 만 75세 이상 고령층..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4월 0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