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30 화요일
정치 총리실
다급한 文, '토지 징벌세'·檢 투입까지 꺼냈다
앞으로 1년 미만의 토지 거래에 대한 양도세율이 기존 50%에서 70%까지 높아진다. 또 가계 비주택담보대출에 주택담보인정비율(LTV) 규제를 적용하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신도시 땅 투기 의혹을 조사하는 정부 합동 특별수사본부에 검사·수사관 인력을 500명 이상 투..
정치 청와대
통장 14억 있는데 목돈없다? 김상조가 남긴 의문들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이 전셋값 인상 논란 하루 만에 사실상 전격 경질된 가운데 청와대의 해명이 여전히 충분히 납득할 만한 수준이 아니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김 전 실장이 현재 살고 있는 집의 전세가가 올라 목돈이 필요했다는 것인데, 두 전셋값 인상분에..
산업 기업
최태원 "美中 분쟁 안고 살아야...경영 환경 쉽지 않아"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신임 회장이 정부 여당이 추진하는 이익공유제의 법제화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주주 재산권 침해 소지가 있을 수 있는 이익공유제를 기업에 강제한다면 현실적으로 여러 논란과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에둘러 강조한 ..
부동산 정책·제도
상계3·금호23 구역...공공재개발 2차 후보지 16곳 발표
정부가 29일 서울 노원구 상계3구역 등 16곳을 공공재개발 시범사업 2차 후보지로 선정했다. 하지만 앞서 지난 1월 선정한 1차 후보지의 진행 성과가 전혀 없는 상황에서 2차 후보지를 추가로 발표한 것이 실효성이 있느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국토교통부와 서울시는..
사회 사회일반
산안법 양형안 확정…최고 징역 10년 6개월
오는 7월부터 사업자가 안전사고 예방 조치를 하지 않아 근로자가 사망할 경우 사업자에게 최고 징역 10년 6개월이 선고될 수 있다. 대법원 양형위원회는 29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서 108차 양형위 회의를 개최해 과실치사상·산업안전보건범죄 양형 기준 수정안을 최..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29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