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9 월요일
산업 기업
K산업이 글로벌 타깃 될 때...선거만 보는 정부
반도체·전기자동차·배터리·디스플레이 등 우리 정부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내세운 분야가 자국 우선주의의 기치를 내건 경쟁국들의 민간·정부 협공에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다. 미국·중국·유럽연합(EU)·일본 등 선진국은 정부와 민간 기업이 내남없이 ‘한국 ..
국제 경제·마켓
수에즈 운하 '길막'에 車 100만대·5G폰 30% 생산 차질
오사마 라비 이집트 수에즈운하관리청(SCA) 청장은 27일(현지 시간) “좌초한 컨테이너선 에버기븐호에서 평형수 9,000톤을 빼냈고 운하 제방에서 2만㎥가량의 흙을 퍼냈다”며 “곧 다시 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구체적인 정상화 시점을 제시..
정치 정치일반
"소급은 헌법 위배"라더니...보선 앞두고 투기 이익 소급 몰수 '초강수'
정부·여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 후속 대책으로 부당 이익 몰수를 위한 소급 적용과 이해충돌방지법 처리 방침을 재차 밝히면서 ‘과잉 규제’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여야가 3월 국회에서 소급 적용을 두고 ‘헌법상 가치에 위배된다’는 이유로 소급 적용 불..
Signal S-money
너도나도 규제완화…"이주·철거부터 먼저 하자" 들뜬 재건축
# 재건축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 송파구 ‘잠실주공5단지’가 지난 25일 조합장 명의의 글을 통해 “이주·철거부터 진행한 뒤 정비 계획안 변경을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새롭게 선출될 서울시장의 잔여 임기(1년) 내에 사업 속도를 내려면 핵심 과제인 정..
정치 국회·정당·정책
오세훈 50.5%·박영선 34.8%···선거 변수는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지지율에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15%포인트 이상 앞서는 여론조사 결과가 28일 나왔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입소스가 한국경제신문의 의뢰를 받아 지난 26~27일 직접 전화면접(유선 10.1%, 무선 89.9%) 방식으로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2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