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6 금요일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단독] 수도권 땅살때도 '자금 내역' 제출 의무화
정부가 검토하는 ‘토지 매입 자금 조달 계획 제출 의무화’ 방안은 결국 차명 거래를 통한 불법 땅 투기를 막겠다는 조치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개발 정보를 입수한 공직자가 친인척을 앞세워 개발 부지를 사들인 뒤 보상금을 빼돌릴 경우 현재는 국세청 등 사정 기..
정치 국회·정당·정책
아직 어색한가…안철수 말할때 돌아선 김종인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5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유세 현장에서 야권 단일화 경선 이후 처음으로 만났다. 단일화 경선에서 거친 발언을 주고받은 두 사람은 이날도 냉랭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선거를 위한 ‘어색한’ 동..
경제 · 금융 경제동향
'쿼드 공급망' 재편 한창인데…한일관계 개선 못하면 더 꼬인다
일본 산업계는 지난 2010년 중국이 센카쿠 열도 분쟁과 관련해 희토류 수출을 제한하자 큰 피해를 입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모터에 들어가는 ‘네오디뮴(Nd)’ 수급에 문제가 발생하며 네오디뮴 가격이 10배 이상 폭등하는 등 일본 자동차 업계는 희토류 문제로 큰 ..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단독] 차기 KDI 원장 3배 수 압축...소주성 설계자 홍장표 유력시
한국개발연구원(KDI) 차기 원장 후보군에 홍장표 부경대 경제학부 교수, 우천식 KDI 선임연구위원, 안상훈 KDI 국제개발협력센터 소장 등 3인으로 압축됐다. 문재인 정부 초대 청와대 경제수석과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장을 역임한 홍 교수가 유력한 가운데 실패한 ‘소..
Signal Deal
[단독] e스포츠 접는 KT…22년된 'KT롤스터' 판다
KT(030200)가 운영하는 e스포츠구단 ‘KT롤스터’가 매물로 나왔다. 올해 초 통신사업 계열사인 KT파워텔을 매각한 데 이어 비주력 자산 정리 작업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2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KT는 최근 KT롤스터의 매각을 결정하고 삼정KPMG를 주관사로..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25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