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5 목요일
사회 사회일반
[단독] 채용 반토막 났는데…최저임금이 또 꿈틀댄다
올해 3월 신규 채용 공고가 지난 2018년 대비 절반 이하로 급감한 것으로 조사됐다. 최저임금 급등으로 위축된 신규 채용 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회복하지 못하고 더욱 꽁꽁 얼어붙었다. ‘채용 빙하기’ 상황에서 내년도 최저임금 심..
정치 국회·정당·정책
여야, 추경합의…"내일 아침 8시 본회의 열어 처리"
\여야가 24일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처리에 합의했다. 국회 예결특위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박홍근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여야 원내대표 회동 후 기자들에게 "농민지원금 등 쟁점에서 타협점을 찾았다"며 "내일 오전 8시 본회의에서 추경안을 처리..
정치 청와대
文대통령 "백신, 제가 맞아보니 안심해도 됩니다"
지난 23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한 문재인 대통령이 접종 후 별 이상이 없다며 안심하고 백신을 접종해도 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백신 접종, 제가 맞아 보니 안심해도 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주의를 ..
정치 국회·정당·정책
LH 방지법 본회의 통과…文공약 '한전공대법'도 의결
24일 국회 본회의에서 법률안 165건이 통과됐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재발 방지법과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일명 ‘한전공대법’ 등도 국회 문턱을 넘어섰다. 또 김진애 열린민주당 의원 사직의 건도 의결됐다. 이날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는 공직자윤..
증권 국내증시
[시그널] 국민연금 국내 주식확대 "여론 압박에 수정…대형주만 유리해지나"
국민연금이 국내 주식 매도 행렬을 돌리기 위해 목표 비중 허용 범위를 확대한다고 알려졌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조삼모사(朝三暮四)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전체 허용 범위는 그대로 둔 채 구성만 바꾼 탓이다. 그 결과 국민연금이 자체적으로 판단해 국내 주식을 사..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2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