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4 수요일
경제 · 금융 공기업
이러니 神의 직장? 적자에도 '돈잔치' 벌인 공기업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2018년과 2019년 두 차례에 걸쳐 사내 근로자복지기금에 약 873억 원을 출연했다. 이 기간에 보유 부동산의 가격 상승 등으로 이익이 늘어 그만큼 복지기금 출연 여력이 커졌다는 이유를 내세웠다. 하지만 이 기간 LH의 영업이익(연결 기준..
정치 국회·정당·정책
중도·무당층 흡수한 吳 “무능한 정권 교체 앞장서겠다”
야권 단일 후보로 확정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승기를 잡은 데는 중도 무당층을 흡수한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국민의힘 지지자 역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 등을 겪으면서 정권 심판을 위해 야권 재편의 불확실성이 높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보다 ..
정치 국회·정당·정책
민주당 많이 급했나…'이해찬·임종석'까지 다 나섰다
23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야권 단일 후보로 확정되자 여권 인사들이 대거 집결하면서 대대적인 네거티브 공세를 펼쳤다. 고(故)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으로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데다 여론도 불리하게 형성되자 선거 판도를 바꾸기 위해 모두 집결..
Signal Industry
[단독] 쿠팡, 中企 제품 베껴 '로켓배송'으로 팔았다
시가총액 100조 원을 기록하며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화려하게 데뷔한 e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 ‘쿠팡’이 한 중소업체가 제작·판매하는 제품의 모방품을 판매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중소 화장품 업체의 ‘와우맘’이라는 브랜드 상..
정치 국회·정당·정책
유승민·하태경 "정부, 천안함 추모 막아…북한 눈치 보나"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은 오는 26일 열리는 제6회 서해수호의 날 행사와 천안함 46용사 추모식에 참석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전사한 영웅들의 추모도 못 하게 막는 문재인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23일 유 전 의원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북한의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23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