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3 화요일
정치 청와대
[단독] 금소법에 패닉…국민 STM·하나 AI 서비스 중단
오는 25일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금융권이 대혼란에 빠졌다. 시스템에 변화된 내용을 반영하려면 최소 한 달은 필요한데 금융 당국이 시행을 불과 5영업일 앞두고 감독 규정을 발표한데다 시행세칙은 아직 나오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물론 당국은 금융권의 준..
사회 사회일반
박범계, 한명숙 사건 합동 감찰에 "용두사미로 안 끝날 것"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한명숙 전 국무총리 수사팀의 모해위증 교사 의혹 사건에 대한 대검과 합동감찰에 대해 "용두사미로 안 끝날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대검이 한명숙 사건에 내린 무혐의 판단에 대해 유감을 나타내면서 사실상 법무부와 검찰의 강대강 대립을 예고..
Signal S-money
공시가 폭등에…1억 미만 서민주택 20만채 사라진다
올해 아파트 등 공동주택 공시 가격이 폭등하면서 이른바 ‘서민 주택’으로 평가받던 공시가 1억 원 미만 아파트가 약 20만 가구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이들 대부분은 수도권 외곽이나 지방에 자리잡고 있다. 공시가 1억 원 미만 공동주택에 주어지는 혜택을 노리고 ..
산업 기업
삼성도 속수무책…中 파격가 공세에 'OLED 비상'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업체 BOE가 까다롭기로 소문난 삼성전자(005930)의 부품 조달 기준을 뚫고 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납품한다. 이 분야 기술에 대한 자신감이 높은 한국 기업들은 중국 정부의 지원금을 쌈짓돈 삼아 가격 공세를 펼치는 BOE와 대결해야 ..
Signal Industry
베트남과 협상 끝난듯…LG 스마트폰 '완전철수' 하나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 매각을 위해 베트남 업체 등과 협상을 벌였으나 가격 차이로 인해 협상은 사실상 결렬된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 작업이 진척을 보이지 않으면서 LG전자가 결국 스마트폰 사업의 ‘완전 철수’를 추진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LG전자는 내부적으..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22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