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2 월요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G2, 이젠 '우리편' 싸움…한국도 선택의 순간 온다
관세와 무역에 관한 일반협정(GATT)이 출범한 지난 1947년 이후 70년 넘게 이어져오던 자유무역주의가 중국의 부상과 미국의 견제로 크게 흔들리고 있다. 미국의 화웨이 제재로 촉발된 5G 등 ‘기술 패권’ 다툼이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 출범 이후 지역별 안보 이슈와 ..
사회 사회일반
[단독] 尹의 메시지 "후배 검사들, 거악에 침묵 말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사퇴 전 전국 일선 검사들에게 한 권의 책을 배포하라고 지시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해당 책은 ‘화이트칼라 수사의 아버지’로 불리는 고(故) 로버트 모겐소 미국 뉴욕맨해튼검찰청 검사장의 일생을 정리한 전기(傳記)다. 윤 전 총장은 “거..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매해 뛰는 공시가…서울 보유세 5년 뒤 557% 오른다
올해 공시가격이 전국 기준으로 14년 만에 최고치로 오르면서 보유세(재산세+종합부동산세) 과세 공정성 논란이 커지는 등 후폭풍이 확산되고 있다. 정부의 현실화율 정책에 따라 앞으로도 공시가격은 집값에 상관없이 매해 오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올해 나타나고 ..
경제 · 금융 경제동향
[단독] 쓰레기 대란 오나…매립지 신청서낸 지자체 '0'
환경부·서울특별시·경기도가 3조 3,000억 원에 달하는 지원금을 내걸고 추진하는 쓰레기 대체 매립지 공모에 참여 의사를 밝힌 지방자치단체가 단 한 곳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부는 공모가 불발되면 인천시를 포함해 다시 4자 협의를 진행한다는 방침이지만 인..
정치 정치일반
吳-安 단일화 초접전…누가 돼도 박영선 앞선다
오세훈 국민의당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중 누가 단일 후보가 되더라도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에는 오차범위 밖에서 크게 앞선다는 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또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의 단일화 경선이 초접전 구도로 치러질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2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