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8 목요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중기처럼…대기업 '탈탄소' R&D 비용 50% 대준다
정부가 중소기업뿐 아니라 대기업의 탄소 감축 연구개발(R&D) 비용 부담을 대폭 덜어주기로 했다. 정부의 오는 2050년 넷제로 정책의 지나친 속도로 멀미를 하고 있는 대기업들에 현재보다 지원 규모를 최대 50%까지 늘려준다. 전 세계적인 탄소 감축 추세에 맞춰 설비..
사회 사회일반
시흥 과림동 보니…90년대생도 10억 대출받아 샀다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경기 시흥시 과림동 일대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들 이외에도 다수의 외지인들이 ‘농지 투기’를 의심할 만한 거래를 일삼아왔다는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다. 특히 수억 원대 대출을 받고 ‘한탕’을 노린 농지 투기 의심 사례도 다수 발..
정치 통일·외교·안보
한미 가치동맹 외쳤지만…中 두고 속내는 '동상이몽'
지난 2017년 6월 30일(현지 시간) 한미 정상은 양자 회담을 갖고 2016년 이후 열리지 않았던 ‘외교·국방장관(2+2) 회담’을 정례화하기로 했다. 그러나 이후 정례 회담은커녕 비정기적 회담조차 개최되지 않았다. 북한의 핵 무력 개발에도 불구하고 유화적인 제스처만..
부동산 정책·제도
한 명이 2.6만가구 맡는다?…예견된 '부실 공시가'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19% 급등하면서 반발이 거세지는 가운데 처음부터 부실하게 조사됐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고 있다. 조사원들에게 과도한 물량이 배정되면서 제대로 된 현장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을 가능성도 작지 않다는 것이다. 서울 서초구와 제주도 등 일부..
정치 국회·정당·정책
박원순 피해자에 고개숙인 與…박영선 "용서 구한다"
더불어민주당이 17일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피해자에게 다시 사과했다. 피해자는 이날 사건 발행 후 처음으로 기자회견에 참석해 "지금까지 더불어민주당의 사과는 진정성도 현실성도 없는 사과였다"고 강하게 성토했다. 신영대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17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