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7 수요일
부동산 정책·제도
집값 안올라도 매년 4.4조 뛴다…'징벌'이 된 보유세
서울 노원구 ‘상계주공 7단지’ 전용 79㎡의 올해 보유세는 137만 원이다. 정부는 집값을 잡는다며 공시가 현실화율을 매년 올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집값은 거의 변하지 않더라도 공시가격이 올해 수준으로 오르면 보유세는 오는 2022년 178만 원, 2024년 437만 원으..
문화 · 스포츠 라이프
아스트라 접종 중단 검토…'11월 집단면역' 어쩌나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늦장 구매’하면서 다양한 백신을 제때 확보하지 못한 부작용이 접종 시작과 함께 드러나고 있다. 최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안전성을 둘러싼 불신이 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과성 여부와 관계없이 접종 ..
경제 · 금융 정책
[단독] 표심눈치에…3차 지원금 한푼도 회수 못했다
정부가 지난해 2차·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면서 매출이 감소하지 않은 소상공인의 지원금을 회수하겠다고 공언했지만 실제로 돌려받은 사례는 단 한 건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거를 앞두고 한번 내준 지원금을 거둬들이지 못한 것이다. 16일 서울경제가 유경준 국..
정치 국회·정당·정책
[단독] LH뿐이랴…거래소·금감원도 투기 판친다
시가총액이 2,000조 원까지 팽창한 자본시장을 감독하는 금융당국 직원들도 내부규정을 어기고 차명 또는 복수계좌를 이용한 투자를 하다가 대거 적발된 사실이 드러났다. 신도시 부지 지정과 토지보상 업무를 담당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에 ..
Signal Global
'K배터리'는 서막? 소프트웨어도 고친다는 폭스바겐
폭스바겐그룹이 16일(현지시간) 연례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기차 플랫폼 로드맵을 공개했다. 전날 독자 배터리 탑재를 밝히며 우리나라 배터리 업체에 ‘폭탄’을 던진 데 이어 향후 그룹 산하 모든 브랜드들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배터리와 충전, 모빌리티 서비스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16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