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6 화요일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공시가 19% 폭등…세금폭탄만 안긴 '부동산 실정'
집값 급등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로 민심이 들끓는 가운데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마저 ‘핵폭탄’급으로 올랐다. 공시가격은 보유세·건강보험료 등 60여 조세·행정 대상으로 활용되는 지표다. 이에 따라 세금은 물론 각종 준조세도 크게 인상된다. 이에 국민들..
정치 청와대
사과도 없이…文, 또 "촛불정신·적폐청산" 외쳤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정치인·공직자들의 투기 의혹에 대해 민심 이반이 거세지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느닷없이 ‘적폐 청산’ ‘촛불 정신’ 카드를 꺼내 들었다. 투기 의혹 대상이 된 3기 신도시 지정 취소나 공공 주택 공급안 재검토 등과 같은 근본 대책, 대..
정치 국회·정당·정책
국정원 “DJ·盧정부 불법사찰 지시·보고 정황 없다”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은 15일 역대 정권에서의 국정원 불법사찰 실태와 관련해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정부에서 다 이뤄졌다”고 밝혔다. 박 원장은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는 없었고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에서는 있었다”는 취지로 답했다. 여야 ..
Signal S-money
[단독] 공기관 엇박자에...전세임대 '그림의 떡'
“세입자에게는 미안하지만 그렇다고 과태료 대상이 될 수는 없지 않습니까. LH 전세임대 이용 세입자는 거절하는 방법밖에 없네요.”(임대사업자 A씨)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세입자 주거 안정을 위해 내놓은 ‘전세임대’ 방식이 공공 기관 간 엇박자로 인해 제대로 ..
문화 · 스포츠 문화
윤여정, 아카데미 노미네이트…韓배우로는 처음
배우 윤여정이 영화 ‘미나리’에서의 할머니 순자 역으로 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다. 한국 배우가 오스카에 노미네이트 된 첫 사례다. 미나리는 이 외에도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음악상 총 6개 부문에 후보작으로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15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