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5 월요일
경제 · 금융 정책
이번엔 '종부세 들불'…성난 부동산 민심 폭발하나
문재인 정부 들어 집값 급등에 따른 ‘벼락 거지(갑자기 거지 신세가 된 무주택자)’ 증후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의혹으로 악화한 부동산 민심이 종합부동산세 급증으로 들불처럼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다주택자의 종부세 부담은 차치하더라도 서울을 중심으..
부동산 정책·제도
'2차택지 후보' 소문 돌자…지분쪼개기 5배 늘었다
경기도 광명·시흥지구에서 시작된 ‘땅 투기' 의혹이 전국 개발지역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오는 4월 발표될 것으로 보이는 수도권 2차 신규 택지 후보지에서도 특정 기간에 토지 거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투기성 거래인 ‘지분 쪼개기' 건수가 5배나 급증..
국제 정치·사회
쿼드 첫 정상회의 "中독점 깨자"…희토류 전쟁 서막
미국·일본·인도·호주의 안보 협의체이자 중국 견제 연대인 쿼드(Quad)가 첫 정상회의에서 희토류 분야의 중국 지배력을 약화시켜나가는 방안을 논의하면서 중국과의 희토류 전쟁이 본격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들 4개국은 희토류 공급망 구축에 협력하며 희토류 ..
사회 사회일반
마약 중독자까지…면허취소 의사 91%가 돌아왔다
면허가 취소됐다가 재교부 신청으로 의사직을 회복한 의사들이 지난 5년간 91.6%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금고형 이상을 받은 의료인의 면허를 취소하는 법안이 발의됐지만 국회 본회의에서 논의조차 되지 않는 상황이다. 14일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실이 보건복..
경제 · 금융 제2금융
"상호금융 취합 어렵다"…토담대 통계조차 없는 정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이 땅을 사면서 북시흥농협 등에서 수십억 원의 대출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강도 높은 규제를 받는 은행이 아닌 상호금융을 이용했고 담보 물건도 수도권 아파트가 아닌 토지였기 때문이다. 이처럼 상호금융을 통한 토지담보대출은 느슨한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1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