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2 금요일
정치 총리실
靑 0명, LH만 7명…"이게 투기와의 전쟁인가"
정부가 3기 신도시 땅 투기 의혹에 대한 조사를 벌인 끝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7명만 추가로 적발됐다는 내용의 조사 결과를 내놓았다. 또 청와대는 3기 신도시와 관련해 비서관급 이상 본인 및 직계가족 368명을 전수조사한 결과 부동산 투기 의심 거래가 단 한..
사회 사회일반
[단독] 경찰, ‘제2의 소라넷’ 음란사이트 수사 착수
경찰이 미성년자가 포함된 불법 성착취물을 공유해온 음란 사이트에 대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회원 수만 7만 명에 육박하는 이 사이트는 ‘제2의 소라넷’으로 불릴 만큼 여성들을 겨냥한 불법 촬영물을 제작·유포해온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정작 해당 사이..
Signal S-money
충북·세종·부산도 쪼개기·알박기…정보란 정보 다 샜나
# 지난 2019년 5월 택지 지구로 지정된 경기도 안산 장상지구, 서울경제가 등기부등본을 분석한 결과 경남 진주시와 경북 구미시에서 온 외지인 2명이 지구 지정 한 달 전인 4월에 지구 내 토지를 매입했다. 매입가는 7억 500만 원으로 기록돼 있다. 이들은 지분을 절반..
Signal Industry
'몸값 72조' 쿠팡發 유통빅뱅 온다
쿠팡이 72조 원의 기업가치를 평가 받으며 미국 뉴욕 증시에 상장했다. 창업 10년 만에 신(新) 유통 공룡으로 거듭난 쿠팡이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5조 원가량의 자금으로 국내 유통 시장을 더욱 세차게 뒤흔들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를 비롯한 경쟁사들은 발 빠르..
사회 사회일반
박상기·안진…친정부로 꾸린 검찰총장 추천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후임을 뽑기 위한 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회가 11일 구성됐다. 후보추천위는 오는 22일까지 후보를 추천받기로 해 다음 달 초쯤이면 차기 총장 후보군의 윤곽이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위원장에 이번 정권의 초대 법무부 장관이 위촉되고 윤 전..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1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