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1 목요일
사회 사회일반
親노동 법안 또 발의…'파업 권리' 키운 민주당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사용자의 책임을 강화하는 내용의 노조법 개정안을 잇따라 발의하며 경영계를 압박하고 있다. 인사·구조조정 등 경영상 결정과 관련해서도 노조가 파업을 할 수 있게 하거나 부당노동행위 입증 책임을 사용자가 지도록 하는 내용이다. 해고자 노..
Signal Deal
SK바사, 1억 넣었어도 5주…31만건은 '빈손 투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공모주 청약의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지만 정작 투자자들은 희비가 갈릴 것으로 전망된다. 발품을 팔았음에도 일부 투자자는 단 한 주의 주식도 받지 못하는 탓이다. 또 워낙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균등 배정 방식에도 1억 원을 넣어도 실제 손..
정치 국회·정당·정책
윤석열 차기 대선지지도 '또' 1위…대세 굳히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에서 ‘또’ 1위를 하는 여론조사 결과가 10일 나왔다. 검찰총장을 사퇴한 지난 4일 이후 대선 지지율 조사마다 1위를 하며 기세를 올리는 모습이다. 여론조사회사 한길리서치가 쿠키뉴스 의뢰로 지난 6~8일 전국 만 18세 이..
경제 · 금융 경제동향
[단독] 발전소 폐쇄하려던 당정, 에너지전환법 손본다
탈원전·석탄 정책에 가속을 붙이기 위해 원자력·석탄 발전소를 강제로 폐쇄하려던 여당의 움직임에 제동이 걸렸다. 정부와 발전 업계를 중심으로 사업자의 자율성을 지나치게 침해해 위헌 소지가 있다는 문제 제기에 한발 물러난 것이다. 당정은 정부와 발전 업계의 ..
Signal S-money
주변 땅 80% 폭등에도…정부, 신도시만 '셀프 조사'
“신도시 주변 땅은 이미 사 놓을 사람들이 다 사 놓았어요. 지금은 매물도 없지만 평당 2,000만 원이 그나마 싼 편 입니다.” 10일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에서 만난 한 중개 업소 사장은 “진짜 꾼들은 신도시에 포함되지 않은 주변 부동산을 노린다”며 “하남 교산 신..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10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