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0 수요일
산업 기업
韓기업, 바이든 '경제 연대 압박'에…중국서 짐싼다
미국과 중국의 통상 마찰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정부가 ‘미국 내 제조’ 정책을 강화하면서 국내 기업들도 ‘원중근미(遠中近美·중국을 멀리하고 미국을 가까이 함)’에 나서는 모양새다. 9일 산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현대자동차·SK이노베이션·LG..
증권 국내증시
금융시장 짓누른 인플레…OECD도 경고했다
글로벌 인플레이션에 대한 공포가 금융시장을 옥죄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보급으로 경기가 회복되며 물가 상승 우려가 높아진 데 반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인플레이션·금리 억제 의지는 확인되지 않는 상황이 위험 자산 하락..
Signal Deal
[시그널] '균등배정' SK바사, 청약열기에 '0'주 받나
“내방해 주셨는데 계좌 개설을 도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9일 오전 서울의 한 SK증권의 영업점에는 사과 안내 문구가 붙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을 위해 계좌를 만들지 못한 고객들이 몰리면서 업무가 마비됐고 계좌 개설이 인근 은행에서도 가능한 점을 서면..
Signal S-money
수원 당수·의왕 청계지구도 ‘수상한 거래' 수두룩
정부가 3기 신도시 위주로 투기 의혹을 집중 조사 중인 가운데 현 정부 들어 지정된 중소·중규모 택지에서도 투기로 의심되는 거래가 적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지구 지정 및 발표 전에 거액의 뭉칫돈이 유입된 거래가 발견됐다. 시장에서는 개발 예정지 곳곳에서 의..
산업 생활
e커머스 판 흔든다…네이버·이마트 2,500억 지분 교환
양측의 수장이 직접 만나 협업을 논의했던 네이버와 이마트가 지분을 교환해 온라인쇼핑 사업 강화에 나선다. 쿠팡 상장과 이베이 매각 등 e커머스 시장의 춘추전국 시대에 온라인쇼핑의 절대 강자 네이버와 오프라인 공룡 이마트가 연합해 요동치는 e커머스 시장에 대..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09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