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9 화요일
Signal S-money
LH 먹잇감 된 '대토 보상제'…투기판 키웠다
3기 신도시 땅 투기와 관련해 정부의 총체적 부실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토(代土) 보상제’가 오히려 투기 판을 키웠다는 지적이 나온다. 정부가 수십조 원의 현금 보상이 부동산 시장에 재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내놓은 대안이 오히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
Signal Industry
최저임금의 역설…되레 늘어난 '사각지대 근로자'
문재인 정부가 소득 주도 성장을 기치로 내걸고 최저임금을 인상했지만 최저임금도 받지 못한 근로자가 되레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 경제가 감당할 수 없는 수준으로 최저임금을 올리면서 오히려 민간 고용은 줄어들고 최저임금을 받지 못하는 근로자 수..
경제 · 금융 은행
시중銀 운영비, 카뱅의 15배…'다이어트' 사활 건다
KB국민·신한·하나·우리·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이 인력을 줄이고 부동산을 내다 파는 등 ‘몸집 줄이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들 시중은행은 매년 고정비용으로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보다 20배 정도 많은 돈을 쓰다 보니 대출금리를 낮추는 데 한계가 ..
정치 국회·정당·정책
이낙연 ‘풍부한 국정 경험' 장점…親文 끌어안기 과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당권을 내려놓고 대권 시험대에 올라선다. 당 대표 재임 기간 192일을 뒤로 하고 대권 도전에 나서게 된다. 이 대표 재임 기간에 강성 ‘친문’ 지지자들은 ‘이낙연표’ 정치 시도에 반대 의사를 드러냈다. 연초 이 대표가 제안한 전직..
경제 · 금융 경제동향
"AI가 패권 좌우"…美 '쿼드+3·나토' 기술연대로 中견제
미국 국립인공지능보안위원회(NSCAI)의 보고서에는 중국의 인공지능(AI)과 5G, 로봇 등 첨단 기술이 경제뿐만 아니라 군사적으로도 미국을 위협할 것이라는 경고가 담겼다. 특히 중국이 군사 관련 기술에 AI 활용도를 높이는 만큼 미국이 10년 안에 군사 패권을 내줄 수..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0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