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8 월요일
부동산 정책·제도
말로만 "발본색원"…구멍 뚫린 LH조사
정부가 신도시 땅 투기에 연루된 공직자를 강력 처벌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지만 조사 대상이 지나치게 한정돼 부실 조사가 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또 정부 합동조사단에 검찰이 빠지고 국토교통부 등 이해관계 기관이 포함돼 조사의 공정성 문제도 계속 흘러나오고 ..
사회 사회일반
한명숙 공소장 초안 받은 박범계, 수사지휘권 꺼낼까
한명숙 전 총리 사건 관련 모해 위증 교사 의혹 사건을 두고 대검찰청이 내홍에 휩싸였다. 한동수 감찰부장은 이 사건을 기소하겠다며 임은정 부장검사가 작성한 공소장 초안을 법무부에 직접 보고했다. 반면 이 사건 주임검사 허정수 감찰3과장은 중간결재자인 한 감찰..
문화 · 스포츠 자동차
'코나EV 화재' 재발 막는다...정부, 전기차 안전기준 강화 검토
현대자동차 전기차(EV) ‘코나’의 잇단 화재로 소비자 불안이 커지자 정부가 전기차 안전 기준 강화에 나선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배터리 제작상의 안전 기준을 강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를 위한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을 이르면 이달..
정치 국회·정당·정책
국민의힘·중도 결집 가속…윤석열 중심 대선판 '리셋' 되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정치’ 참여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차기 대선 구도가 윤 전 총장을 중심으로 ‘리셋’될 것으로 전망된다. 윤 전 총장은 과거 현직 검찰총장으로서 문재인 대통령과 맞서는 ‘배짱’과 ‘뚝심’으로 ‘李(재명)-李(낙연)’ 양강 구도를 허물고 빅..
사회 사회일반
화이자 백신 맞은 간호사 2명 확진..."백신 접종과 무관"
화이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받은 국립중앙의료원(NMC) 간호사 2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국립중앙의료원은 간호사들의 확진과 백신 접종 사이에는 연관성이 없다고 강조했다. 7일 국립중앙의료원에 따르면 지난달 28..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07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