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4 목요일
정치 청와대
'추경' 끝나자마자…"또 돈 풀자"는 與
대통령 직속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가 ‘낮은 이자 비용’을 근거로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등 강력한 재정지출을 추가 검토해야 한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아울러 당정이 추진 중인 자영업 손실보상제도의 재원 마련을 위해 기업·자산가 등을 타깃으로 한 사회연대..
사회 사회일반
윤석열 일선 검사들에 "중수청 설치되면 검찰 '국가법무공단' 된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일선 검사들을 만나 여권의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설립 추진과 관련해 “검찰의 폐지와 다름 없고 검찰을 국가법무공단으로 만드는 것이나 다름 없다”고 비판했다. 윤 총장이 여당이 추진하는 검찰의 수사·기소권 분리에 대해 비판 목소리를 연일..
Signal S-money
땅 투기에 ‘공공 신뢰성’ 훼손…부동산 정책 역풍 부나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일부 직원의 3기 신도시 사전 투기 의혹이 일파만파 번지고 있다. 정부 주도 공급 대책이 시장에서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와중에 공공의 신뢰성마저 훼손될 경우 부동산 정책 기반 자체가 무너지는 역풍이 불어닥칠 수 있다는 우려마저 나온다...
경제 · 금융 경제동향
낙하산 인사 타고…공공기관 방만·부실 독버섯 자란다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지 3개월쯤 지난 2017년 8월 초순. 청와대 인사수석실은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에 산악 시인 권경엽 씨가 청와대 추천으로 정해졌으니 모든 지원을 해줄 것을 환경부에 지시한다. 환경부 공무원들은 대외 비공개 업무 자료를 건네고 권 씨로부터..
사회 사회일반
저출산·코로나·집값 폭등…32년만에 '1,000만 서울' 깨졌다
32년 동안 ‘인구 1,000만 도시’로 자리매김했던 서울의 전체 등록 인구가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1,000만 명 아래로 떨어졌다. 저출산·고령화가 근본적인 원인이다. 여기에 더해 부동산 가격 폭등으로 수도권으로 터전을 옮긴 사람이 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03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