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2 화요일
산업 바이오&ICT
넥슨發 인재 전쟁에…짐싸는 스타트업 개발자들
넥슨·크래프톤·직방 등 대형 정보통신기술(ICT) 업체가 공격적으로 연봉을 인상하면서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중견·중소·스타트업들은 고사 위기에 몰리고 있다. ICT 채용 시장에 고연봉을 앞세운 ‘개발 인력 블랙홀’이 형성되면서 규모가 작거나 재정 여력이 부..
정치 청와대
해법도 시간도 없는 文, 한일문제 다음정부가 떠안나
문재인 대통령이 3·1절 기념사에서 강조한 미래지향적 한일 협력 관계는 현 정부 임기 내에서는 ‘공허한 울림’이 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한일 관계 개선에 대한 문 대통령의 의지와는 별개로 한일 갈등을 해결할 구체적인 해법이 제시되지 않고 있어서다. ..
Signal Industry
자율주행 키우는 삼성전자…美스타트업 ‘사바리’ 인수
삼성전자의 전장 사업 자회사 하만이 차량과 사물 간 통신(V2X·Vehicle to Everything) 기술을 보유한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스타트업을 인수했다. 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하만은 최근 V2X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업 ‘사바리(Savari)’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V..
정치 국회·정당·정책
민주당 박영선·제3지대 안철수…서울시장 후보 됐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 후보가 1일 여당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예비 후보도 이날 금태섭 무소속 예비 후보와 제3지대 단일화 경선에서 승리해 국민의힘 후보와 최종적으로 야권 단일화를 진행하게 된다. 민주당은 이날 “박영선 ..
산업 바이오&ICT
라인·야후 'Z홀딩스' 통합…"5년간 AI에 5.3조 투자"
라인과 야후재팬이 ‘Z홀딩스’로 통합을 마치고 향후 5년간 5,000억엔(약 5조 3,000억 원)을 투자해 글로벌 및 일본에서 약 5,000명의 인공지능(AI) 엔지니어를 확보한다. Z홀딩스는 이용자 3억 명을 넘어서는 아시아 최대 IT 플랫폼으로 '아시아 기반 글로벌 선도 AI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3월 0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