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1 월요일
정치 통일·외교·안보
"최악 한일관계…'금전 배상 포기' 입법으로 풀어야"
우리 대법원의 일제 강제징용 판결로 일본의 수출 규제 보복과 위안부 소송 등이 뒤따르며 한일 관계를 둘러싼 복잡한 상황이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 그러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 이후 한미일 삼각동맹과 민주 진영의 결속력 강화 요구가 거세지면서 한일 관계에..
정치 정치일반
'재난지원금 폭탄'으로 재정 둑 허무는 당정
더불어민주당과 정부·청와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4차 재난지원금 수혜 대상에 신규 창업자와 노점상, 저소득 대학생 등도 포함하기로 결정했다. 또 특수고용직 근로자와 프리랜서 근로자, 법인택시 기사 등도 지원 대상에 올리기로 합..
부동산 부동산일반
강남구민 '부동산 쇼핑' 수도권서 가장 왕성했다
지난 9년간 수도권 부동산을 가장 많이 사들인 사람은 ‘강남구 주민’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지역보다 왕성한 부동산 식욕을 보인 것이다. 이들은 9년 동안 수도권 부동산 33만 건을 매수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강남을 중심으로 한 ‘그들만의 리그’가 더욱 ..
Signal Industry
질병청, 백신 1병당 1~2명 추가 접종 허용...전문가 "무리하지 말아야"
질병관리청이 국내에서 사용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바이알(주사용 유리 용기)당 접종 인원을 현장에서 1~2명 늘릴 수 있도록 허용했다. 피스톤과 바늘 사이 공간이 거의 없는 특수 주사기를 사용하면 잔여량이 추가 접종이 가능할 만큼 발생..
부동산 정책·제도
난수표 된 양도세..."정부가 계산해달라" 청원까지
“집을 팔려고 하는데 양도세 계산법이 어려워 결론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공무원들은 자기 업무가 아니라고 하고, 세무사들은 양도세 상담을 포기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도대체 누구에게 물어봐야 하나요. ‘부동산감독원’ 내에 양도세를 정확히 해석하고 예상..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2월 2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