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6 금요일
사회 사회일반
해고자도 노조가입…감속없는 '친노' 드라이브
국내 대표 노사 관계 전문가들이 올해 노사 갈등이 예년보다 더 첨예해질 것이라고 전망한 것은 지난해 국회에서 개정된 노동조합법이 더욱 친노(親勞) 쪽으로 기울었기 때문이다. 문재인 정부와 거여(巨與)는 민주노총의 숙원 사업인 국제노동기구(ILO) 핵심 협약 비준..
정치 청와대
가덕도 방문한 文 “가슴 뛴다…국토부 의지 가져라”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부산 가덕도 신공항 예정지를 방문해 “2030년 이전에 완공시키려면 속도가 필요하다. 국토부가 책임있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는 앞서 국토교통부가 국회 국토위에 제출한 ‘가덕공항 보고’ 문건을 통해 가덕도 신공항의 기술적 어..
경제 · 금융 경제동향
36만개 늘었다는 일자리, 그중 96%가 어르신들 몫
지난해 3분기 임금 근로 일자리가 36만 9,000개 증가했으나 그 중 대부분은 60대 이상 고령층의 공공 일자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20대와 30대의 일자리는 각각 3분기 연속, 4분기 연속 감소했다. 제조업 일자리는 관련 통계 작성 이래 가장 큰 폭으로 줄었다. 25일..
Signal S-money
수도권 집값 상승률 최고치…광명시흥이 잠재울까
정부의 공급 대책에도 불구하고 수도권 아파트 가격 상승률이 주간 단위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26일 KB국민은행이 발표한 주간KB주택시장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 22일 기준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격은 0.65% 상승,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 15일 기준 수도권 ..
정치 국회·정당·정책
민주당, 손실보상법 ‘중소기업’까지 늘린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25일 자영업자·소상공인 손실보상법의 지원 대상을 중소기업 등 5인 이상 사업장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소상공인 기준을 넘어 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인 종업원 수 5명 이상 사업장도 혜택을 주자는 취지다. 당정은 다만 손실보상 대상에 포함..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2월 25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