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2 월요일
경제 · 금융 정책
자영업자, 5등급으로 재난지원금 최대 700만원
정부와 여당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5개 등급으로 나눠 최대 700만 원의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여당은 또 기획재정부에 소득 하위 40%에 지원금을 주는 방안도 요구했다. 일자리 지원 예산과 백신 구매까지 더하면 올해 1차 추가경정예산..
Signal S-money
GTX ‘완행열차’ 될라…서울시, “정차역 3곳 더”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GTX)’ 추가 역 신설 및 연장 요구가 잇따르는 가운데 서울시가 A·B·C 각 노선별로 정거장 신설을 추진하고 나섰다. 서울 지하철을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추가 역 신설이 필요하다는 게 시의 주장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서울 등..
Signal Industry
MK '정의선 미래 모빌리티' 무한신뢰…조기 퇴진으로 힘 실어줘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이 현대모비스 등기이사직까지 내려놓으며 ‘정의선 체제’ 구축의 마지막 퍼즐이 맞춰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정 명예회장의 은퇴 배경으로는 지난해 10월 아들인 정의선 회장이 그룹 수장에 오르며 정해진 수순이었다는 분석이 주를 이..
국제 정치·사회
中, 바이든 'G7 데뷔' 맞춰 갈등수위 조절한 듯…美 대응 주목
중국이 희토류 생산량을 늘리며 ‘희토류 무기화’에 대한 우려는 일단락됐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주요7개국(G7) 정상회의를 시작으로 다자 외교 무대에 진출하는 시점에 맞물린 이번 발표는 미국과의 갈등 수위를 낮추려는 중국의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중국 경..
정치 총리실
‘의사면허취소법’ 의협 반발에…정총리 “망설이지 않고 행정력 발동”
정세균 국무총리는 대한의사협회가 국회를 통과한 ‘의사면허 취소법’에 반발하며 집단 행동을 예고하자 “불법을 좌시하지 않고 단호히 대처하고 엄중히 단죄하곘다”고 21일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절대로 특정 직역의 이익이 국..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2월 2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