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9 금요일
Signal S-money
편의점 등 6만곳 결제…성큼 다가온 비트코인
국내에서도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인 비트코인으로 일반 편의점·음식점·서점 등에서 결제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전자결제대행(PG) 업체 다날의 자회사인 다날핀테크는 이르면 오는 4월부터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트코인으로 즉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
경제 · 금융 경제동향
'소주성'은 커녕…지원금 뿌리고도 깊어진 양극화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로 자영업이 몰락하며 사업소득이 지난 2003년 통계 작성 이후 최대 폭으로 감소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발 고용 충격으로 소득 하위 40%의 근로소득도 직격탄을 맞았다. 최저임금 인상 등 현 정부가 내걸었던 소득 주도 성장 ..
Signal Industry
배터리 리스 '반값 전기차' 나온다
현대자동차가 물류·배터리·모빌리티 업계, 정부와 손잡고 전기차 배터리 대여(리스)·재활용 사업을 시작한다. 배터리 리스로 전기차의 초기 구매 비용을 낮추고 노후 배터리를 에너지저장장치(ESS)로 재활용하는 배터리 생태계를 구축해 전기차 보급 확대와 환경오염..
국제 경제·마켓
美 기업 절반 이상 "6개월 내 경기 회복"
미국 경제를 이끄는 핵심 축인 소비가 살아나며 소비자물가지수(CPI) 등 주요 경제지표가 크게 개선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주요 기업인들은 경제 회복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물가 상승이 나타날 것으로 내다본다는 분석이 나왔다. 17일(현지 시간) 뉴욕연방준비은행에 따..
Signal S-money
5억 로또 '고덕강일 제일풍경채'…전월세 금지법 피했다
올해 첫 서울 분양인 강동구 고덕강일지구의 ‘고덕강일 제일풍경채(조감도)’가 일명 ‘전월세금지법’을 비켜갔다. 19일부터 입주자 모집을 신청하는 분양가상한제 적용 주택은 최대 5년의 실거주 기간이 부여돼 입주 시 전월세를 놓을 수 없다. 이 단지는 하루 전인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2월 1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