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8 목요일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대기업 63%가 여전히 호봉제…청년취업 막는다"
“급격한 인구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해 미래에는 정년이 연장되거나 폐지될 것입니다. 일을 더 오래 하도록 하는 제도가 청년 세대의 취업 기회를 막지 않는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임금과 생산성이 합치되는 보상 체계가 필요합니다.” 박우람 한국개발연구원(KDI..
증권 국내증시
주가 62% 폭락 中 이항, 서학개미 6,000억 물렸다
중국 무인 드론 택시 업체인 ‘이항(Ehang·億航)’에 대한 허위 매출, 기술 조작 등을 폭로하는 공매도 리포트가 나왔다. 서울시가 드론을 구매하고 한강에서 시범 운항까지 했던 이 회사는 지금까지 국내 투자자들이 회사 주식을 약 6,000억 원어치 사들이기도 했다. ..
Signal Industry
노조 몽니에…온라인 판매길 꽉 막힌 현대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유통이 일반화되고 있지만 현대자동차그룹은 판매 직원 노조에 막혀 온라인 시장을 전혀 공략하지 못하고 있다. 시대 흐름에 역행하는 판매 직원 노조의 몽니에 합의점을 찾기 위한 논의조차 이뤄지지 못하는 실정이다..
사회 사회일반
전국서 집단감염 속출…가혹한 '1시간의 대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38일 만에 600명을 넘어서며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영업시간 1시간 연장 등 사회적 거리 두기를 완화한 지 며칠 되지 않은 가운데 확진자가 늘자 당국도 당혹해하는 모습이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
Signal S-money
서민대출 어려운데...금수저는 집 사기 더 좋아졌다
2030세대의 ‘패닉 바잉(공황 매수)’으로 지난해 주택 거래량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서민들의 내 집 마련을 위한 정책 대출 상품 실적은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들어 집값이 급등한 가운데 대출 기준 등이 과거에 머물러 있다 보니 정책 대출을 이..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2월 17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