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7 수요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유가·곡물·원자재 급등…'인플레 경고등' 켜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전 세계가 1년간 쏟아부은 17조 달러에 힘입어 경기 회복의 시그널이 나타나며 국제 유가와 곡물 및 원자재 값이 상승 랠리를 벌이고 있다. 유가는 코로나19 사태 전보다 높은 배럴당 60달러를 돌파했고 대두 값..
정치 청와대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 사의 표명한 듯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이 임명 두 달 만에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16일 알려졌다. 이날 청와대와 여권에 따르면 신 수석은 지난주 청와대에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 수석은 지난 7일 단행된 검찰 고위 간부 인사에서 자신의 의견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사표를..
국제 국제일반
비트코인, 사상 첫 5만달러 돌파
비트코인이 사상 처음으로 5만 달러를 돌파했다. 16일(현지 시간) CNBC는 오전 7시32분 기준으로 비트코인이 3% 이상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인 5만 389달러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CNBC는 최근 테슬라와 마스터카드·뉴욕멜런은행(BNY멜런) 등 대기업들이 암호화폐 시장..
Signal Industry
"AI가 하는 재무관리, 인간보다 믿음 가요"
글로벌 기업 경영진의 70% 이상이 인간보다 인공지능(AI)의 재무관리를 더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영진의 절반 이상은 앞으로 5년 내 AI가 기업 재무팀, 자산상담사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기업의 기존 재무 전문가가 재무관리 실무보다 고객과의 커뮤니케..
부동산 정책·제도
文 "주택공급, 더 획기적으로 늘려라"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부동산 대책을 중심으로 주택 가격과 전월세 가격을 조속히 안정시키는 데 부처의 명운을 걸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국토부로부터 화상 업무 보고를 받고 “주택 가격과 전월세 가..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2월 16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