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5 월요일
사회 사회일반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선거용 교통 空約' 되나
정치권이 4·7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가덕도신공항 공약을 앞다퉈 발표한 가운데 또 다른 대표적 ‘선거용 교통 공약’인 지하철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은 8년째 공회전을 거듭하고 있다. 지역 주민들은 “정치권이 애초에 경제성이 낮은 사업으로 표만 얻으려 한 ..
산업 바이오&ICT
'기업가적 대학'으로 혁신해야 4차 산업혁명 주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우리 대학도 논문 중심에서 탈피해 ‘기업가적 대학’으로 패러다임 혁신을 꾀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국과 중국이 치열한 글로벌 패권 다툼을 벌이며 과학기술에서 경쟁하는 상황에서 한국이 4차 산업혁명의 주도권을 쥐기 위..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김범석 실탄 재장전…쿠팡 생태계 키운다
‘한국판 아마존’으로 불리는 쿠팡이 미국 뉴욕증시 상장을 통해 유통과 물류를 넘어서는 ‘쿠팡 생태계’ 확장을 본격화한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클라우드 등 다양한 신사업에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해 고객의 ‘록인(잠금)’ 효과를 더욱 극대화한다는 전략..
정치 정치일반
4차 재난지원금 최대 15조…선거 앞둔 3월 말 선별 지급
더불어민주당이 4차 재난지원금을 보궐선거(4월 7일) 직전인 오는 3월 말에 선별 지급하겠다는 입장을 공식화했다. 자영업자·소상공인 등 피해 계층에 먼저 지급하고 전 국민 재난지원금은 추후 다시 논의하겠다는 것이다. 선거 전 지급을 위해 ‘전 국민 지원’을 후..
부동산 정책·제도
압구정·목동 재건축, 용적률 높이고 기부채납?
서울 강남구 압구정 현대아파트와 양천구 목동 신시가지아파트 등 대단지 아파트에 용적률을 300% 이상 높여주는 대신 전체 면적의 30%를 기부채납하도록 하는 개발 방안이 나왔다. 서울시 산하 서울연구원은 이 같은 청사진을 내놓았는데 서울시가 이를 검토해 추진할..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2월 1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