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1 목요일
Signal S-money
결사 반대에도…'서울역 쪽방촌' 주택지구 지정 강행
정부가 서울역 인근 ‘동자동 쪽방촌’을 공공주택지구로 지정하는 절차에 돌입했다. 현재 해당 지역 토지·건물 소유주들은 “의견 수렴 없이 사업이 진행됐다”며 결사반대하고 있는 상태다. 10일 관계 기관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최근 서울 용산구 동자동..
경제 · 금융 경제동향
일자리 100만개 증발…외환위기 이후 최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지난 1월 외환 위기 이후 최악의 ‘고용 쇼크’가 발생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장기화와 겨울철 노인 일자리 공백기가 겹치며 실업자 수는 역대 처음으로 150만 명을 넘어섰고 취업자 수 감소는 100만 명에 육박했다. ..
정치 국회·정당·정책
文, 황희 임명안 재가…29번째 야당 동의없이 임명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임명안을 재가했다. 이에 따라 황 신임 장관은 11일부터 업무에 들어간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앞서 이날 오전 전체 회의를 열고 국민의힘 의원들이 모두 퇴장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단독으로 '적격' 의견을 담은 ..
Signal Deal
美호텔에 투자한 국내기관 3,000억 전액 날렸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대형 호텔·리조트 개발 사업에 투자했던 국내 기관투자가들이 투자금 전액을 날리게 됐다. 지난해 시행사의 디폴트(채무불이행) 선언 이후 상환 유예로 버텨왔지만 투자를 주관한 국내 증권사들이 미루는 사이 담보가 남의 손에 넘어갔기 때문이다..
Signal Industry
바퀴가 다리로 변신…이것이 정의선의 '미래차'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모빌리티와 로보틱스 기술을 융합한 ‘지능형 변신 로봇’을 전격 공개했다. 10일 현대차그룹은 미국 실리콘밸리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조직인 뉴 호라이즌스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지능형 변신 로봇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이날..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2월 10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