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0 수요일
Signal Industry
"韓공장 경쟁력 갖춰라"…르노그룹 '철수 경고장'
르노삼성자동차 대주주인 르노그룹의 최고위급 임원이 르노삼성 부산공장의 높은 생산 비용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경쟁력 향상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새로운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는 파업 절차에 들어간 르노삼성 노조에 대한 경고의 의미와 함께 희망..
Signal Industry
[단독]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 공장 또 짓는다
현대차그룹이 현대모비스의 수소 연료전지 공장을 신규 설립한다. 지난해 말 발표한 ‘2025 전략’의 일환으로 그룹의 수소 밸류체인 중 핵심에 해당하는 수소 연료전지 생산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현대모비스의 수소 연료..
산업 기업
TSMC, 日과 연합전선…삼성은 리더십 공백에 발목
미래 반도체 패권을 놓고 미국과 중국이 총성 없는 전쟁을 펼치는 가운데 세계 1위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기업인 TSMC가 미일 연합 전선에 힘을 보탰다. 정치적 계산이 포함된 이번 결정으로 TSMC는 고급 연구개발(R&D) 인력의 안정적인 확보, 일본 정부의 전폭적..
사회 사회일반
혈세 2,440억 쏟았는데...'코로나 돌봄공백' 못 막았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돌봄 공백이 발생하면서 정부가 아이돌봄서비스 지원을 늘렸지만 이용자는 오히려 뒷걸음질 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아이돌봄 예산을 200억 원 증액하고 코로나19 확산에 예비비, 지방자치단체 재원까지 쏟아부었..
Signal Finance
매출 2배 '김슬아의 법칙'…마켓컬리, 올 2조 찍는다
“마켓컬리에서 파는 제품이니까 믿을 수 있다.” “마켓컬리에 납품하면서 유명해졌다.” 지난 2015년 ‘먹는 것이 좋아’ 시작한 김슬아 대표의 마켓컬리가 어느새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장보기 플랫폼, 공급사들이 찾는 1순위 마켓이 됐다. 사업 초기 ‘고비용 저효..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2월 09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