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09 화요일
산업 기업
TSMC '특허 무기화' 가능성...삼성전자 견제 나서나
“미국 현지 공장에서 칩 제작을 앞두고 미국 내 특허 전문 관리 업체(특허 괴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방어막을 치고 경쟁자인 삼성전자의 부상도 견제할 양수겸장의 카드일 수 있습니다.” 8일 반도체 업계의 한 임원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 생산) 최강자 대만의 TSM..
사회 사회일반
[속보] '월성원전 의혹' 백운규 영장심문 종료…법원 결정은 자정 넘길 듯
월성 1호기 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에 관여한 혐의 등으로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백운규(56)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8일 오후 8시 50분께 종료됐다. 이날 대전지법 오세용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백 전 장관에 대한 심문을 오후 2시 40분께부터 ..
경제 · 금융 금융정책
한은 디지털화폐 '성큼'…법정통화로 만든다
한국은행이 지폐와 주화에 이어 디지털 화폐(CBDC)도 법정통화의 지위를 가질 수 있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중앙은행인 한은이 공공재로 디지털 지급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민간 가상 자산과 외국의 디지털 화폐로부터 통화 주권을 지키겠다는 것이다. 한은은 올해 CBDC ..
문화 · 스포츠 라이프
백신 확보 불확실성 대비…러시아産 검토하는 정부
국내 방역 당국이 현재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5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외에도 러시아가 개발한 ‘스푸트니크V’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백신 품귀 현상으로 백신 확보 경쟁이 치열한 상황인 만큼 그동안 우선순위에서 배..
산업 바이오&ICT
5조 사회환원…'흙수저 신화' 김범수의 결단, 배경은
김범수(55) 카카오 창립자 겸 의장이 8일 10조 원에 달하는 재산 절반 이상을 기부하기로 결심한 이유에 대해 “격동의 시기 사회문제가 다양한 방면에서 심화되는 것을 목도하며 더 이상 결심을 더 늦추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기부 방향에 대해서는..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2월 0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