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05 금요일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공공분양 30% 추첨제로…'청포족' 3040 달래나
정부가 4일 전국적으로 83만 가구에 달하는 대규모 주택 공급 대책을 내놓고 이번 대책으로 늘어나는 물량의 70~80%를 임대주택이 아닌 분양주택(아파트)으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또 공공 분양에서 일반 공급의 비중을 늘리고 일부 물량에는 추첨제를 확대하겠다고 했..
사회 사회일반
정점으로 치닫는 월성 ‘原戰’ 수사…靑 수사 확대 급물살
검찰이 4일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은 백 전 장관이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에 깊숙하게 개입했다는 판단이 자리하고 있다. 백 전 장관은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에 청와대 등 ‘보이지 않는 손’이 ..
산업 바이오&ICT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고령층 접종' 여부 5일로…발표 하루 연기
아스트라제네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고령층 접종 가능 여부 등 허가에 대한 의약품 당국의 두 번째 자문가 자문 회의 결과 발표가 5일로 하루 미뤄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4일 출입 기자들에게 "현재 중앙약심(중앙약사심의위원회) 회의가 계..
Signal Industry
결국 국내 덮친 車반도체 대란…한국GM 생산 절반 줄인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 대란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폭스바겐·포드·도요타 등에 이어 GM이 감산을 결정하면서 반도체 대란은 결국 국내에까지 옮겨붙었다. GM이 오는 8일부터 미국 캔자스주 페어팩스, 캐나다 온타리오주 잉거솔, 멕시코 산루이스포토시 공장의 생산..
경제 · 금융 금융정책
금융 수장에만 책임 전가…"중징계가 전가의 보도인가" 격앙
금융감독원이 시장의 예상을 뒤집고 라임펀드 판매 은행에 중징계를 사전 예고하면서 은행권이 아연실색하고 있다. 금융 당국이 감독 실패를 반성하기는커녕 판매사에만 책임을 떠넘길 뿐 아니라 사태 해결을 위해 동분서주한 그간의 노력이 전혀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2월 0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