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3월 18일, 수요일1080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실시간 속보 탐사S 카앤펀 글로벌W 포토갤러리

'2조 펑크' 고용보험기금, 코로나에 적자 더 커진다
변재현 기자 2020-03-17 18:04:00 사회 > 사회일반
구직급여(실업급여)의 재원인 고용보험기금이 지난해 2조원 넘는 적자를 기록했다. 문재인 정부가 실업급여 지급액과 대상자를 늘린데다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과 경기 둔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기 때문..
관련 "文정부, 사회안전망 확충에만 집중…노동개혁은 손놔" 관련 "코로나發 대량실업 불보듯…일자리 막는 '규제 대못' 뽑아야"
관련 관광·공연업 휴업수당 국비 보전 90%로 확대...고용·산재보험 납부 유예 관련 [사설]코로나發 실업공포 커지는데 勞편향정책 고집할건가

총회 강행땐 코로나 확산 우려에…상한제 유예기간 연장
강동효 기자 2020-03-17 18:02:26 Signal > S-money
국토교통부가 오는 4월28일로 끝나는 정비사업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유예기간을 연장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수천명이 모이는 재건축·재개발조합 총회를 여는 것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
관련 둔촌주공 등 분양가 협상 난항 단지들 한숨 돌려 관련 "3.3㎡당 2,970만원엔 못해" 둔촌주공 후분양 가나

개학 2주 더 연기에…중간고사 연기되거나 과제물로 대체
김희원 기자 2020-03-17 16:54:38 사회 > 사회일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세 번째 개학 연기로 각급 학교는 휴업 4주차 이후에 해당하는 오는 23일부터 ‘2단계 휴업’에 돌입하게 됐다. 지금까지의 1·2차 개학 연기는 휴업 1..
관련 교육부, 초유의 4월 개학 결정...'수능 연기' 결론은? 관련 유치원·초중고교 개학 4월 6일로 연기

中企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 폭주…백기 든 지역신보
양종곤 기자 2020-03-17 13:47:29 경제 · 금융 > 정책·세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매출이 급감한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의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이 폭주하면서 보증 업무를 처리해야 할 지역 신용보증재단이 신규 접수를 중단하는 초유의 사태..
관련 국제박람회 줄취소에...올 해외수출 접는 中企 관련 중기-소상공인 "자금 신청 5조 넘었는데 집행은 4,600억 불과"

비상 14번 언급한 文 "자금난 기업에 유동성 적기 공급하라"
윤홍우 기자 2020-03-17 16:47:29 정치 >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지금의 비상국면을 타개하는 데 필요하다면 어떤 제약도 뛰어넘어야 한다. 이것저것 따질 계제가 아니다”라며 경제·금융을 망라한 전방위대책을 총동원할 것을 지시했다. ★관련..
관련 채안펀드에 비과세주식펀드까지...캐비닛 속 카드 다 꺼낸다 관련 "추가 금리인하 효과 제한적...기업·자영업자에 재정풀기 집중해야"
포토, 동영상
또 미뤄진 개학, 학교는 언제 가나
라이프 +12
코로나19에 음주단속도 '드라이브 스루'
라이프 +11
엘리스 소희-가린-유경-벨라-혜성-이제이-채정, tbs '팩트인스타' 녹화
연예 +94
홍은기, 첫 미니앨범 'UNDEFINABLE: LoVE' 쇼케이스
연예 +49
유럽발 항공기 승객 특별입국절차 실시
라이프 +12
4·15 총선 D-30…좀처럼 나지 않는 선거 분위기
정치 +10
베스트 클릭
"감히 다른 남자와 술을 마시다니…" 동거녀 목 졸라 살해한 40대 남성 구속영장
'이해찬 정조준' 이준석, 영구 제명 발언에 "4년 전 무소속 출마 벌써 잊으신 건지"
고민정, '오세훈 앞선' 여론조사에 "같은 지향점 공유하는 분들 많아…일희일비 안 해"
"월수익 1억 가능하다던데…"마스크 제조사' 창업 주의보
'미용실, 카페 잘된다'는 고정관념은 버려라...여대 상권은 진화 중
인터렉티브 뉴스
핫 토픽
"IOC가 이미 도쿄올림픽 취소 결정, 아베가 발표 미뤄" 일본 현지 보도
일본 현지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2020 도쿄올림픽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그러나 일본 정부가 여전히 올림픽 개최가 가능하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만큼 논란이 불가피해 보인..
전국 떠들썩하게 한 인천 '현대판 장발장' 후원금 다 받는다
인천 한 마트에서 10대 아들과 함께 식료품을 훔쳐 ‘현대판 장발장’으로 불렸으나 확인결과 부도덕한 행실 논란이 불거진 30대 가장에 대한 후원이 예정대로 집행된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인..
송가인, 안경 쓰니까 더 귀여운데? 상큼한 미소 오늘도 "활짝"
가수 송가인이 안경 써도 감출 수 없는 달달한 미소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송가인은 16일 자신의 SNS에 “나는야 복덩이♥.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송가인..
현아, 레깅스도 핫팬츠도…숨길 수 없는 '스포티 섹시美' 대폭발
연승어패럴의 클라이드앤이 가수 현아와 함께한 스포티한 화보를 공개했다. 매 시즌 다양한 스타일의 화보를 제안하는 클라이드앤은 이번 화보에서 현아의 건강미 넘치는 시크하면서도 섹시한 화보를 표현..
서경스타 라이브 포토
  •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0년 03월 17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